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메이플스토리 보스장신구의 종류와 획득 경로, 옵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스장신구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필드 보스와 스토리 보스를 제외한 간편 보스 매칭으로 이동 가능한 보스들을 퇴치하면 간간이 드롭되는 장신구를 뜻한답니다.


메이플 보스장신구 종류 및 세트효과




보스 장신구는 얼굴장식, 눈장식, 귀고리, 반지, 벨트, 펜던트, 어깨장식, 포케 아이템, 뱃지 총 9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스 장신구의 종류는 총 18가지입니다. 그리고 3, 5, 7, 9의 총 4가지의 세트효과가 있으며 보스 장신구를 착용한 수에 따라 각 셋 효과가 중첩된답니다. 


중첩효과란 보스 장신구 3개를 착용한 3세트효과인 올스텟 +10, 최대 MHP +5%, 공/마 +5라면 5개를 착용한 5세트효과는 3세트 효과를 포함한 올스텟 +20, MHP +10%, 공/마 +10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자쿰 보스장신구




첫 번째 보스는 메이플스토리의 최초 보스 자쿰입니다. 노말/카오스 자쿰을 퇴치하면 응축된 힘의 결정석(얼굴장식),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을 획득 가능하며 분노한 자쿰의 벨트는 카오스 자쿰에서만 드롭된답니다. 세 개의 아이템 모두 옵션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매그너스 보스장신구



노말/하드 매그너스 퀘스트 공략


두 번째 보스 매그너스에선 이지, 노말, 하드 난이도에 상관없이 로얄 블랙메탈 숄더(어깨장식)와 크리스탈 웬투스 뱃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두 아이템은 옵션을 재설정 할 수 없습니다.


힐라 보스장신구



힐라 무료 펫 다크소울 얻는법, 힐라 공략! 


세 번째 보스 힐라에선 포켓 아이템인 영생의 돌은 노말, 하드 난이도에 상관없이 모두 드롭되며 귀고리인 지옥의 불꽃은 하드 힐라에서만 드롭된답니다. 솔직히 두 아이템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포켓아이템은 핑크빛 성배와 귀고리는 데아시두스 이어링을 추천드립니다.



파풀라투스 보스장신구



파풀라투스 퀘스트 공략! 


네 번째 보스는 새롭게 리뉴얼된 파풀라투스입니다. 카오스 파풀라투스에서만 파풀라투스 마크(눈장식)가 드롭되며 이지, 노말 모드에선 아무것도 드롭되지 않습니다. 파풀라투스 마크는 옵션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반레온 보스장신구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 제작 퀘스트 공략!


다섯 번째 보스 반레온은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를 드롭하는 게 아닌 만들 수 있는 재료를 드롭한답니다. 하드모드를 클리어 하고 재료를 모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옵션 재설정이 불가능합니다.


혼테일 보스장신구



카오스 혼테일의 목걸이 알작 하는법 


여섯 번째 보스는 혼테일입니다. 데아 시두스 이어링과 실버블라썸 링은 이지, 노말, 카오스에 상관없이 모두 드롭되며 혼테일의 목걸이는 노멀 혼테일에서만 드롭되고, 카오스 혼테일의 목걸이는 이름 그대로 카오스 모드에서만 드롭된답니다. 목걸이 드롭확률은 거의 100%에 가깝습니다. 데아시두스 이어링은 옵션 재설정이 가능하며 실버블라썸 링은 재설정이 불가능합니다. 혼테일의 목걸이 또한 옵션 재설정이 가능하지만 환생의 불꽃을 사용하면 가위횟수가 생겨버리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카이럼 보스장신구



아카이럼 공략!


일곱 번째 보스는 선물 주는 할아버지 아카이럼입니다. 매커네이터 펜던트는 이지, 노말에 상관없이 드롭되지만 이지 모드에선 드롭률이 낮으며 노말 모드에선 거의 90%에 가깝게 드롭됩니다. 도미네이터 펜던트는 노말 모드에서만 드롭되며 드롭률이 굉장히 낮습니다. 두 가지의 펜던트 모두 옵션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핑크빈 보스장신구



핑크빈 입장 퀘스트 공략! 


마지막 보스장신구인 핑크빈입니다. 노말, 카오스에 상관없이 핑크빛 성배, 골든 클로버 벨트, 블랙빈 마크가 낮은 확률로 드롭되며 그 중 블랙빈마크는 굉장히 드롭률이 낮은 편이고 교환 불가 아이템이라 스타포스 강화시 파괴되어 버리면 매물 구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세 아이템 모두 옵션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보스장신구 추천! - 3세트




가장 기본적이며 처음으로 맞춰야 할 3셋트 아이템은 응축된 힘의 결정석,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 실버블라썸 링 부터 맞춰주세요 가장 구하기 쉬우며 가격 또한 보스장신구 중 가장 저렴하답니다. 110레벨 달성 시 세 가지를 모두 착용 가능합니다.



5세트




그다음으로 120레벨을 달성하면 로얄 블랙메탈 숄더를 착용해주시고 130레벨 달성시 데아 시두스 이어링을 착용해 주세요! 크리스탈 웬투스 뱃지를 130레벨에 미리 착요해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7세트




5세트에서 크리스탈 웬투스 뱃지를 착용했다면 140레벨을 달성하면 골든 클로버 벨트를 착용해 주세요! 


9세트




마지막 9세트에서는 핑크빛 성배와 4가지의 펜던트 중 자신의 재력에 맞는 한 가지를 착용하면 된답니다. 카오스 혼테일의 목걸이와 매커네이터 펜던트 착용을 추천드려요!


메이플스토리 폭업사냥터 - 메이플 폭업 루트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 최신 무자본 돈벌이 정리 및 모음, 풀메소

메이플스토리 아카이럼 퀘스트 - 아카이럼 사전 입장 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