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여러분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도 밝았으니 많은 분들이 많은 메소를 벌었으면 하는 마음에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19년이라 해서 돈벌이 방법이 크게 달라진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제 경험상 가장 효율적이며 무자본 여러분들에게 도움 될만한 내용을 선정하여 정리했으니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메이플스토리 최고의 갑부 골드리치를 따라잡는 그날까지 열심히 노력해봅시다!


메이플 풀메소 창고, 경매장




메이플스토리의 풀메소는 2017년 11월 23일 업데이트로 최대 메소 보유한도가 기존 100억 ▶ 300억 메소로 확장되었습니다.





따라서 인벤토리엔 최대한도인 300억메소만 소지할 수 있으며 300억 메소를 인벤토리에 소지 중이라면 경매장 및 필드, 그리고 우르스에서 메소를 획득할 수 없으며 꼭 창고에 메소를 넣어두고 획득해야 한답니다. 즉 한 캐릭터가 최대 소지할 수 있는 메소는 창고 300억 + 인벤토리 300억 총 600억을 소지할 수 있답니다! 


메이플 돈버는법 2019


※돈벌이 포스팅을 작성할 때마다 제가 항상 강조해서 말해왔지만 메이플 돈벌이는 꾸준함이 생명이며 절대 도박에 손대지 마세요! 


1. 일일보스 레이드



보스 스공컷 정리! - 무자본, 중자본


첫 번째 돈벌이 방법으로는 일일보스 레이드입니다! 너무도 당연하지만 일일 보스는 가장 중요하며 매일 꾸준하게 해야하는 돈벌이 방법이랍니다! 일일 보스인 아카이럼, 핑크빈, 자쿰, 매그너스, 카웅, 파풀라투스, 반레온, 혼테일, 4루타 등등 본인의 스공에 맞는 보스를 클리어하고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결정석, 보스 장신구 등을 판매하여 차근차근 메소를 모으다 보면 언젠간 두둑하게 쌓여있는 인벤토리의 메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우르스



메이플스토리 우르스 공략 - 2배, 보상



두 번째는 바로 오후 8시의 행복 우르스입니다!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메소 2배 이벤트를 진행하며 200레벨 S등급 클리어 기준으로 판당 약 550만원을 획득할 수 있으며 3판 모두 S등급으로 클리어한다면 하루 약 1650만 메소를 획득할 수 있는 돈벌이 중 현재로선 가장 빠르고 많은 메소를 벌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일일보스처럼 매일 진행해주세요!




※이제부터 소개해 드릴 돈벌이 방법의 권장레벨은 5차전직을 완료한 캐릭터에게 추천드리는 돈벌이입니다.


3. 루타돌이




메이플 역사상 최고의 무자본 돈벌이었던 쿰돌이가 사라지고 지금은 루타돌이가 대세랍니다! 하루 4명의 루타비스 보스를 처치하면 강렬한 힘의 결정을 통해 약 400만 메소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가끔 드롭되는 장신구 레시피와 역시 가끔 등장하는 NPC 패트릭 드 블랑을 통해 각종 소비, 기타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좋은 돈벌이 방법이랍니다!  


※하지만 여러 캐릭터로 루타돌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선 카루타 셋과 에픽 둘둘 장신구를 맞춘 180 이상의 캐릭터가 필요하여 무자본 유저분들에게는 추천드리기 힘든 돈벌이입니다.. 루타돌이를 하기 위해선 열심히 본캐릭과 부캐릭을 양상하는 방법밖에 없네요..  


4. 두 가지의 일일 퀘스트 



버려진 야영지 일퀘 하는법! - 희미한 낙인의 영혼석 


네 번째 돈벌이 방법은 바로 헤이븐과 버려진 야영지 일일 퀘스트입니다! 해당 맵의 컨텐츠를 일부 완료했다면 일일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화면 왼쪽의 금색 전구 모양의 아이콘을 통해 매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 희미한 낙인의 영혼석과 보급형 에너지 코어를 각 4개씩 획득 가능하며 서버별로 가격이 다르지만 하루 최소 1700만 메소를 벌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매일 진행해주세요!


※글을 쓰는 도중 테스트서버 업데이트가 살짝 공개가 되었는데 헤이븐과 버려진 야영지 일일퀘스트가 주간 퀘스트로 변경된다는 소식이 있네요.. 이건 추후 확인하고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


※현재 테스트서버 확인해본 바로 주간 퀘스트로 변경이 확정되었으며 헤이븐 일퀘는 이전보다 훨씬 난이도가 상승하였고 보상으로 1주일에 7개씩 획득 가능하게 되었네요.. 버려진 야영지는 12개로 난이도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본서버 패치 때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헤이븐 주간퀘스트 공략! - 보급형 에너지코어, 특수의뢰 


※헤이븐 주간퀘스트 공략글을 2019년 2월 11일부로 작성하였습니다! 주간퀘스트의 모든 종류와 난이도, 교체해야 하는 퀘스트 목록을 정리하였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무릉돌이



메이플스토리 무릉돌이(무릉도장) 하는법 - 보상 


일주일에 한 번! 본캐릭터와 부캐릭터를 무릉도장에 참여하여 보상으로 획득한 포인트를 무공이 보증한 명예의 훈장으로 교환하는 방법입니다! 이 훈장은 일주일에 한 번씩 획득할 때마다 경매장에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계속 모아 두었다가 가끔 썬데이 메이플 이벤트로 진행하는 어빌리티 50% 할인 이벤트 때 판매하면 더욱 좋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세요!


6. 전문기술 및 채광, 채집



연금술 장인,명장 빨리 찍는법 - 공략

경험 축적의 비약(경축비), 재물 획득의 비약(재획비,재물비) 만드는법 - 장사, 가격, 재료 


솔직히 추천드리지 않는 돈벌이지만 아직도 많은 유저분들이 하고 계신 돈벌이라 어쩔 수 없이 쓰게 되었네요.. 채광 채집을 통해 획득한 재료로 비약을 만들어 팔거나 장신구와 장비 제작을 통해 에디셔널 공격력, 마력 혹은 에픽 주스텟을 획득할 수 있지만 채집 농장엔 매크로가 독식하고 있어 비약과 재료의 가격이 터무니없이 낮아진 상태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장신구와 장비 제작 후 에디셔널 옵션을 뽑는 방법도 좋은 돈벌이긴 하지만 너무 모아니면 도 스타일의 운에 치중된 돈벌이라 본인이 재료를 직접 구하면 손해는 보진 않겠지만 그렇지 않고 경매장에서 구매한 뒤 제작과 합성을 한다면 결국은 얼마 벌지 못한답니다. 


※차라리 저처럼 사냥할 때 나오는 필드의 채광물과 채집물을 직접 모아 제작을 한다면 추천드립니다!


끝판왕은 역시 사냥! 




솔직히 최고의 돈벌이는 210레벨 이후 사냥입니다! 200레벨을 건너 뛰는 이유와 위의 사진에서 소멸의 여로에 X가 표시된 이유는 200 ▶ 209까지의 사냥터인 소멸의 여로에서는 코어젬 스톤이 드롭되지 않아서입니다. 





저 역시 주된 돈벌이 수단은 사냥이며 사냥을 통해 코어 젬스톤과 물방울석 그리고 엘리트 보스를 통해 획득한 각종 주문서와 기타 재료 아이템들입니다. 기타 재료 아이템들은 채집 채광보다 엘리트 보스에게 획득할 확률이 더 높으며 물방울석은 레헬른과 에스페라 이후 각각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불꽃늑대, 폴로 프리토를 꼭 참여합시다!


거기에 또 하나! 드롭템과 메획템을 장착하고 사냥한다면 제 기준 시간당 4500 ~ 4700만 메소를 획득하고 있으며 평균 3 ~ 6개의 코어젬 스톤을 획득 하고 있답니다! 위에 있는 모든 돈벌이 방법과 시간 나는 대로 틈틈이 사냥을 한다면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메소는 억 단위가 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사냥 시 가끔 등장하는 불꽃늑대와 프리토를 매번 참여한다면 교환불가 주문서류와 주문의 흔적, 수상한 큐브를 획득할 수 있으니 사냥은 가히 최고의 돈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상으로 획득한 교환 불가 주문서와 환생의 불꽃은 다른 유저들에게 판매하지 말고 꼭 본인 혹은 부케릭터에 투자하여 스펙업을 해주세요! 꼭!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말씀드리지만 힘들게 번 돈 절대 도박에 손대지 말고 본인의 스펙업에 써 주세요! 이상으로 메이플 돈버는법 정리 2019년편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메이플스토리 폭업사냥터- 추천 폭업루트, 리부트 동일

메이플스토리 영원한 환생의 불꽃(영환불), 강력한 환생의 불꽃(강환불) - 만드는법, 재료, 제작, 장사

메이플스토리 플레임표창 레시피 얻는법! - 플표 드롭몬스터,드랍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