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파풀라투스 퀘스트



메이플스토리 파풀라투스 퀘스트 공략!


안녕하세요! 파풀라투스가 새롭게 리뉴얼되었답니다! 기존에 없던 이지, 노말, 카오스 모드가 추가되었고 이지를 제외한 노말과 카오스 파풀라투스는 무자본 유저의 스펙으로는 격파하기 힘든 수준인 것 같네요.. 아주 강력합니다! 이제 더 이상  과거의 밥풀라투스가 아니에요.. 무튼 파풀라투스를 퇴치하기 위해선 사전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는데요! 저도 이번에 포스팅하려고 오랜만에 퀘스트를 클리어했더니 많이 간소화되었더라고요! 저와 함께 오늘도 빠르고 쉽고 간편하게 클리어해봅시다!  





먼저 루디브리엄에서 위험지역 총알택시를타고 시간의 통로로 이동해주세요!






그다음 시간의 통로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Mr. 피에로에게 퀘스트를 받아주세요!






Mr. 피에로에게 스타포스 혼돈의 빛 퀘스트를 받으면 함께 스타포스 빛을 보면 된답니다.


요동치는 영혼탐지기




그다음 택시 위에 위치한 고스트헌터 밥에게 퀘스트를 완료한 뒤 스타포스 요동치는 영혼탐지기 퀘스트를 받아주세요! 시계탑 최하층으로 내려가 상황을 알아봐 달라는군요





사실 시계탑 최하층으로 내려가지 않아도 된답니다! 좌우 측에 있는 포탈 아무 곳이나 들어가면 퀘스트가 완료가 되며 몬스터들을 사냥해보라는 문구가 나온답니다. 한 마리 사냥하고 나면 좌측 전구 모양의 퀘스트 알림이를통해 스타포스 장비에 깃든 별의 힘 퀘스트를 수락한 뒤 진행해주세요!





문 박사와 대화를 하고 나면 퀘스트가 완료된답니다! 다시 고스트헌터 밥에게 이동하여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시간의 통로 좌측에 위치한 폴로에게 이동하라고 한답니다! 플로에게서 아래에 있는 퀘스트인 스타포스 흩어진 별의 파편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아무 맵에서 되도록이면 가까운 맵이 좋겠죠? 몬스터를 사냥하면 흩어진 별의 파편이 나온답니다 20개를 모은 뒤 다시 플로에게 가주세요!





퀘스트를 완료한 뒤 또 아래에 있는 스타포스 모든 일의 원흉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우측에 있는 Mr. 피에르에게 말하라는군요  





Mr 피에로 역시 아래에 있는 퀘스트 스타포스 사고뭉치 파풀라투스를 수락하면 다시 플로에게 가라는군요.. 바로 옆에 있으면서 한 번에 진행 좀 해주지.. 싸웟나





자 그럼 플로에게 파풀라투스에게 가는 길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잊혀진 회랑에 있는 타나토스를 퇴치하고 전리품인 루디브리엄의 메달을 얻어야만 입장이 된답니다! 그리고 차원 균열의 조각을 받아주세요!






타나토스의 위치는 미니맵에 표시되어 있는 잊혀진 화랑에서 나오며 루디브리엄의 메달이 있어야만 시계탑 깊은 곳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시계탑 최하층인 시계탑 깊은 곳의 가운데에 있는 시계의 사이로 들어가면 된답니다!





본인의 레벨에 맞게, 스공에 맞게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맵이 굉장히 깔끔하고 넓게 리뉴얼 되었네요! 맵에 입장하면 빨간 네모 박스의 위치처럼 차원의 균열이 있어요! 바로 저곳에 차원의 균열 조각을 뿌리면 되는데 모양을 잘 맞춰서 뿌리면 파풀라투스가 소환된답니다.



※빨간 네모 박스 차원의 균열 조각 뿌리는 곳, 위치





파풀라투스를 퇴치하고 피에로에게 가면 보상으로 루디브리엄 케이프를 받을 수 있답니다 이걸 아직도 주네요 ㅎㅎ.. 무튼 고생하셨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스매칭에서 빠르게 파풀라투스가 있는 시계탑 깊은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