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여러분 2019 기해년 황금돼지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었으니 겸허한 마음으로 200레벨까지의 메이플스토리 2019년 폭업사냥터를 천천히 레벨별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메이플 폭업사냥터 추천에 앞서..




제가 작성할 메이플 폭업사냥터 및 폭업루트 추천글은 제가 유니온 레벨 7074를 달성하는 동안 경험하고 비교한 최고의 효율을 가진 사냥터만 간추려 정리하였습니다. 


폭업 사냥터는 말 그대로 폭업을 하기 위함으로 어느 정도의 자본이 뒷받침이 되어야 큰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을 이제 막 시작한 완전 무자본 유저분들은 이 글이 도움이 안 될 수 있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이니만큼 모든 유저분들에게 만족을 시켜드릴 수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무자본 추천 사냥터는 추후에 작성하여 올려드리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템셋팅 순서 기본편! - 무자본 추천


언제나 그렇듯 빠른 레벨업과 원활한 사냥을 하기 위해 어느 정도 템셋팅을 미리 준비해야 한답니다. 카루타셋 까진 아니여도 보스장신구 정도는 미리 준비해두는 센스를 발휘해 주세요! 위의 템셋팅 추천글은 무자본 유저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지금 이 순간은 완전한 무자본이지만 이후 유니온, 링크캐릭 육성 시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링크스킬 추천 및 순서! 


자신이 부캐릭터를 육성하고 있거나 계획 중이라면 위 글에서 추천드린 캐릭터를 순서대로 육성하는 걸 추천드리며 빠른 육성을 위해 새로운 캐릭터에 위의 링크스킬을 옮겨주세요!


메이플 폭업사냥터, 폭업루트 추천!


10 ~ 25 사냥터


새롭게 출시되는 캐릭터들은 기본으로 30레벨까지 튜토리얼이 진행되는 반면 이전부터 있어왔던 직업군들은 거의 대부분 10레벨까지 튜토리얼이 있기 때문에 10레벨 사냥터부터 추천드리겠습니다!





10레벨 튜토리얼을 달성했다면 지금 당장 헤네시스 골렘사원으로 달려가 골렘을 잡아주세요! 콤보킬 구슬을 획득하다 보면 순식간에 25레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25 ~ 60 사냥터



★메이플스토리 골드비치 가는법 - 골드비치 나가는법 


25레벨을 달성했다면 골드비치로 이동해 사냥해주세요! 업데이트가 되어 59레벨까지 캐릭터의 레벨과 몬스터의 레벨이 동일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60레벨까지 보라조개를 잡아주세요! 30레벨 달성 후 전직을 완료하고 콤보킬 구슬을 통해 사냥하다 보면 60레벨을 금방 달성할 수 있습니다.


30 ~ 60레벨 사냥터 추천2




2019년 1월 10일 업데이트로 30~59레벨 구간의 테마던전이 개편되었습니다! 요정학원 엘리넬, 골드비치 리조트, 리에나 해협, 신규 테마던전 비밀의 숲 엘로딘은 30레벨 부터 최대 59레벨까지 추천되는 테마던전이며 몬스터의 레벨과 캐릭터의 레벨이 동일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초반 레벨업이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해당 테마던전에서는 룬, 불꽃늑대, 폴로 프리토, 엘리트 보스가 등장하지 않아 사냥보단 퀘스트 수행이 레벨업에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 내에서 U 단축키를 눌러 길라잡이를 확인하고 본인이 수행하고 싶은 테마던전으로 이동해 퀘스트 수행과 함께 레벨업을 해주세요!





꿀팁을 드리자면 60레벨까지의 사냥이 조금 지루하다 싶을 때 이지 자쿰을 잡아주면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니 59레벨 정도에 이지자쿰 잡는 걸 추천드려요! 60레벨을 달성했다면 3차전직을 진행해주세요!


모험가 3차전직 퀘스트 공략!

레지스탕스 3차전직 하는법!



60 ~ 75 사냥터




60레벨을 달성하고 3차전직을 완료했다면 오르비스의 하늘계단1로 이동해 75레벨까지 사냥해주시면 되는데 인기 사냥터라 자리가 없을 수 있지만 레벨업이 다소 빠른 구간이라 채널 이동을 하다 보면 꼭 한자리는 나오니 천천히 찾아주세요!


75 ~ 90 사냥터




75레벨을 달성했다면 국민 사냥터 사헬지대2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국민 사냥터이니만큼 빈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차선책으로 잠자는 사막에서 사냥해도 좋습니다!


90 ~ 105 사냥터





이곳은 희한하게 저밖에 작성하지 않는 사냥터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남들이 모르는 꿀 사냥터라는 것! 그곳은 바로 엘린숲의 이끼나무숲 오솔길맵인데 여기서부턴 사냥터에 버닝이 붙으며 인기가 없는 만큼 거의 모든 채널이 8 ~ 10단계의 버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00레벨 달성 후 4차전직을 완료하고 105레벨까진 이곳에서 천천히 레벨업 해주세요!


모험가 4차전직 퀘스트 강함의끝

레지스탕스 4차전직 하는법! 

마스터리북 퀘스트, 마스터리북 파는곳 정리! 



105 ~ 115 사냥터




105레벨까지 엘린숲에서 사냥을 했다면 슬슬 안 오르기 시작합니다. 이때! 루디브리엄의 하늘테라스5로 이동해 장난감 목마를 잡으며 115레벨까지 올려주세요! 





자본이 있다 한들 장난감 목마를 잡으며 115레벨까지의 사냥.. 솔직히 지겹습니다.. 4차전직을 바로 했으니 스킬 포인트도 몇 개 올리지 못해 몬스터에 데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아 사냥이 슬슬 지겨워질 때쯤 몬스터파크 초급던전을 이용해주세요! 몬스터파크는 하루 2회만 무료이므로 105 ~ 114 구간에서 2회를 사용한다면 꽤나 많은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니 평소엔 귀찮았던 몬스터파크를 200% 활용할 수 있으며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입니다!


115 ~ 125 사냥터




115레벨을 달성했다면 시계탑 최하층으로 이동해주세요! 이곳은 워낙 좋은 사냥터만 있기에 위의 지도에 표시된 아무 곳에서 사냥을 하여도 쭉쭉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필자는 별 모양으로 표시된 맵에 있는 히든스트리트 사라진 시간을 추천드립니다!


※이때부턴 스타포스 사냥터에서 사냥해야 하므로 해당 맵에 표시된 스타포스의 개수만큼 충족시켜 원활하게 사냥해주세요!



125 ~ 145 사냥터

 



125레벨부턴 길라잡이를 통해 폐광으로 이동해 사냥해주세요! 좀비와 불독 둘 다 추천드리며 본인의 캐릭터에 잘 맞는 지형으로 선택해 사냥해주세요!


※최소 130제 장비인 반레온 셋트를 맞춰야 원활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145레벨까지 사냥이 지겨울 수 있으니 크림슨우드 성채 컨텐츠를 통해 사냥 피로감을 해소하고 마스터리북도 획득해주세요!


145 ~ 165 사냥터




이제부터 지겨운 사냥이 시작이 되겠습니다.. 145레벨을 달성했다면 커닝 타워로 이동해 스타포스 사냥터에서 사냥을 해주세요! 2층 카페를 추천드리지만 워낙 인기가 많은 사냥터라 자리가 없을 확률이 높으니 그 위의 스타포스 사냥터에서 레벨업을 해주세요 사실 딱히 큰 차이는 없으니 노래 들으며 천천히 사냥해주세요!


※이때부턴 최소 루타비스 셋트를 착용해야 원활하게 사냥할 수 있어요!



165 ~ 180 사냥터 



메이플스토리 지구방위본부 퀘스트, 카웅 선행퀘 공략!


165 ~ 180레벨 사냥터는 지구방위본부 스타포스맵인 복도 H01 ~ H03밖에 없습니다.. 무자본 유저분들은 이곳의 사냥이 힘들다면 스타포스 사냥터가 아닌 복도 202 203 사냥터에서 사냥을 해주세요! 지구방위본부 퀘스트를 완료하면 일일 보스로 카웅을 퇴치하여 꽤나 짭짤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이참에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180레벨까지 사냥이 너무 지겹다면 탐정 레이브의 사건일지 컨텐츠를 통해 피로감을 해소해주세요! 


※카데나를 육성 중이라면 꼭 초반 튜토리얼은 완료해야 레이브의 사건일지 컨텐츠를 원활하게 입장할 수 있으며 나머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80 ~ 200 사냥터




180레벨부터는 황혼의 페리온으로 이동해 변형된 스텀프와 변형된 스틸마스크를 사냥해주세요! 





안 오른다 싶을 때쯤 사냥터를 이동하여 에이션트 골렘과 다크골렘을 사냥하며 200레벨을 달성하면 된답니다! 





마찬가지로 200레벨까지의 사냥이 질리고 재미없을 때 여우골짜기 컨텐츠로 피로감을 해소해주세요! 





이건 정말 꿀팁인데 199레벨때 헤이븐 초반 퀘스트를 완료하면 의외로 꽤나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니 적절하게 사용해주시면 금방 200레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5차전직 퀘스트 공략!

메이플스토리 보스 스공컷 정리! - 무자본, 중자본

메이플스토리 5차전직 이지 매그너스 야영지 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