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메이플스토리 혼테일 알 퀘스트 일명 알혼목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많은 초보 유저분들이 겨우겨우 스펙업해서 노말 혼테일과 카오스 혼테일을 격파하고 얻은 목걸이를 드래곤의 돌 없이 강화를 하게 된다면 저 많은 옵션이 손해 보는 셈인데요 그래서 제가 깔끔하고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당신의 스펙업은 중요하니까요!


메이플 폭업 사냥터 추천 

메이플 돈버는 법 1편 쿰돌이 

메이플 돈버는 법 2편 무릉돌이

메이플 돈버는 법 3편 헤이븐 일퀘

메이플 돈버는 법 4편 야영지 일퀘

메이플 돈버는 법 5편 루타비스돌이

메이플 돈버는 법 6편 불꽃늑대 & 프리토 



메이플 혼테일 퀘스트


먼저 혼테일의 알이 뭐냐.. 정식 명칭은 드래곤의 돌이며 이 아이템을 일반 카오스 혼테일, 혼테일의 목걸이에 사용을 하게 되면 3번 가능한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에서 1만 소모하여 각 스텟+15 대 HP+750 방어력 +350을 올려주는 아주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일반적으로 주문의 흔적을 사용해 30%작을 하게 된다 하여도 고작 15밖에 오르지 않지만 이 혼테일의 알을 사용한다면 무려 25씩이나 주스텟을 올릴 수 있답니다! 스타포스까지 10성을 달게되면 무려 50이 올라가는 셈이겠죠? 그럼 70%작을 한다면 주스텟이 46 상승하겠죠? 그럼 이제 저와 천천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퀘스트를 받으려면 리프레에 있는 쿠모를 찾아가야 하는데요 쿠모는 미니맵의 동그란 부분의 집에 살고 있답니다 얼른 들어가주세요!







쿠모에게 말을 걸면 두 가지의 퀘스트가 있을 텐데요 우리에게 필요한 퀘스트는 영웅의 흔적! 퀘스트를 누른 후 수락하기를 하면 기사 라울을 찾아달라고 합니다 그럼 이제 기사 라울을 찾아가 봅시다!





 


먼저 기사 라울은 빨간 박스 안의 위치인 와이번의 협곡이라는 맵에 있는데요 걸어서 가기엔 멀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해 봅시다!



 




리프레 맵에서 위험지역 총알택시를 타고 용의 둥지 입구로 출발! 도착하면 바로 아래의 맵으로 들어가주시면 또 그 바로 아래에 기사 라울님이 계신답니다! 상당히 아파하시는군요 몇년 동안 아프신 건지.. 








퀘스트 완료를 한 뒤 다시 말을 걸어 결사대의 임무 퀘스트를 받습니다! 나인스피릿의 알을 구해서 나인 스피릿의 둥지에  가져다 놓으라는데요 여기서 알은 혼테일을 잡을 때마다 주는 잡템처럼 느껴졌었던 알이랍니다. 얻기는 굉장히 쉬워요! 이제 알이 준비가 되었다면 둥지로 가봅시다!









이번엔 거리가 그렇게 멀지 않으니 열심히 걷거나 더블점프 텔레포트로 이동을 해주겠습니다! 빨간원의 맵으로 이동하다 보면







그러면 이제 큰 둥지 봉우리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빨간 원 안쪽의 맵을 보시면 외로운 밧줄 하나가 있을 겁니다! 그럼 밧줄을 타고 슉슉 올라가주세요!





한 번 더 위로 고고!







처음엔 빨간 원 부분에 아무것도 없지만 캐릭터를 저 위에 살포시 올려놓으면 짠! 하고 알이 나타난답니다. 그럼 그 알을 기본 공격으로 툭 쳐주세요! 그러면 알에서 귀여운 나인스피릿의 아기용이 뿅 하고 나온답니다!


메이플 혼테일 알 - 드래곤의 돌




아기용에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드래곤의 돌을 얻을 수 있답니다! 일회성이 아닌 반복 수행 가능한 퀘스트인데요





퀘스트를 누르고 수락하면 아기용이 담석을 하나 뱉어준답니다! 드래곤의 돌은 한 개밖에 소유를 못한답니다! 만약에 퀘스트를 깨고 나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된다 싶으실 땐 인벤토리 소비 창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미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알혼목





이렇게 받은 드래곤의 돌을 가지고 있던 목걸이에 사용을 하게 되면 위의 사진처럼 아주 좋게 강화할 수 있답니다!

메이플 필수링크 1편 부캐릭 양성용

메이플 필수링크 2편 본캐릭 스펙업(上)

메이플 필수링크 2편 본캐릭 스펙업(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