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까지 오신 여러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음.. 제 포스트의 순서로 따지면 下편이 되겠군요. 드디어 메이플스토리 아카이럼 퀘스트의 마지막 편인 크로스헌터 - 새로운 균열 편입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를 거쳐 본격적으로 이지 아카이럼과 노말 아카이럼에 도전할 수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냅시다! 이번 포스팅 역시 간단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카이럼 퀘스트(上) 크로스헌터 챕터1

아카이럼 퀘스트(中) 크로스헌터 챕터2


메이플 폭업 사냥터 추천 

메이플 돈버는 법 1편 쿰돌이 

메이플 필수링크 1편 부캐릭 양성용

메이플 팁! 혼테일의 알 퀘스트

메이플 팁! 핑크빈 길뚫기 퀘스트 





메이플 아카이럼 퀘스트





먼저 간단하게 아카이럼에 대해서 소개를 하자면 많은 유저들에게 선물 주는 할아버지라고 불리는데요 뭐 할아버지긴 합니다.. 이지와 노말로 구분되어 있으며 5차 전직 출시로 인해 노말 아카이럼 격파가 조금 수월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지와 노말의 차이는 아무래도 도미네이터 펜던트의 드롭 유 무인것 같은데요 레시피가 아닌 완제품으로 드롭한답니다! 


흔히 말하는 중자본용 보스 중에 가장 좋은 아이템을 드롭하지만 드롭 확률은 정말 극악인데요 도미네이터와 태초의 정수는 저도 메이플 하면서 2번씩 먹어본 것 같네요 오죽하면 미구현 아이템이라고들 합니다.. 그만큼 드롭률이 극악입니다. 매커는 노말에선 거의 한 판당 한 개씩 나오고 이지에서도 두세 판당 한 번씩? 나오는 것 같습니다. 혼파도 20판 중엔 한 번꼴로 나오는 것 같네요. 아카이럼은 보상 때문에라도 하루에 꼭 한 번 씩 클리어해야 한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퀘스트를 잘 보고 시작하셔야합니다! 105레벨의 크로스헌터 새로윤 균열<을 선택해야 아카이럼으로 진행됩니다!! 아래 120제 퀘스트는 크로스 헌터 챕터3이에요 잘 선택하세요! 아지트에서 셰릴에게 퀘스트를 받아 선택해줍니다!







퀘스트를 수락하면 게렉터에게 이동이 되는데요 퀘스트를 수락하고 오른쪽의 포탈로 들어갔다가 다시 퀘스트를 받고 또 그 오른쪽의 유리가 깨진 입구의 포탈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고 나서 안쪽의 NPC에게 퀘스트를 받아주세요 이름이 잘 기억이 안 나네요 귀찮아서 스샷을 까먹었나 봅니다.. 무튼 타락한 와이번을 50마리 잡아주세요






오른쪽으로 이동후 아란의 영혼인 마하에게 부러진 폴암 조각 50개를 모아오라는 퀘스트를 받고 가운데에 있는 몬스터를 열심히 잡아줍시다. 50개 모아오라는데 젠은 4~5마리 밖에 안되네요..







퀘스트를 완료한 뒤 오른쪽 으로 이동하여 아프리엔에게 퀘스트를 받습니다 그리고 드래곤의 알을 찾아달라 하는데요 오른쪽으로 두 번 이동하면 알이 있습니다 클릭을 해서 가져다줍시다!







알을 가져다주면 왼쪽에 있는 메르세데스에게 가보라 하는데요 클릭해주고 대화를 나눈 뒤 게렉터에게 타밀에게로 가는 퀘스트를 받습니다.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타밀에게 타락한 스켈레곤, 타락한 코니언 50마리를 잡아달라는 퀘스트를 받고 옆에 있으니 50마리씩 잡아줍니다.






퀘스트를 완료한 뒤 한 번 더 타밀에게 말을 걸어 드래곤으로 변신시켜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럼 드래곤으로 변신이 되는데요 이때 빠르게 이동하려면 방향키 오른쪽을 누른 상태에서 점프를 눌러주면 그나마 빨리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신전에 도착하여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뜬금 아카이럼의 영혼이 보입니다 그러고 나서 갑자기 등장하는 아카이럼을 때려잡아줍니다.






뜬금없이 시간의 여신인 륀느가 등장합니다 바로 퀘스트를 완료해 주세요! 






륀느와 대화를 마치고 왼쪽으로 나와 게렉터에게 아카이럼 최후의 보고 퀘스트를 받으면 퀘스트는 끝이 난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아카이럼을 사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카이럼에게 입장하는 방법은 오른쪽 깨진 유리 포탈에 들어가 과거의 리프레가 아닌 차원의 틈을 선택하시고 오른쪽으로 두 번 이동해주세요 그럼 이계의 제단 석상이 나오는데 이지 모드와 노멀 모드를 선택하여 들어갈 수 있답니다. 



아카이럼 공략 자체가 좀 글로 설명하기 난해합니다.. 자신이 노말 매그너스 까지 클리어할 수 있다면 노멀 아카이럼을 하고 노말 매그너스를 클리어하지 못한다면 웬만하면 이지 모드를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도미네이터는 미구현 아이템이라 여러분들 품에 잘 안 간답니다.. 열심히 스펙업하셔서 노말 아카이럼을 매일 잡아주세요! 언젠간 빨간 펜던트를 획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메이플스토리 도미네이터 펜던트 제작 - 재료, 가격, 파편작, 옵션

메이플스토리 파풀라투스 퀘스트 공략! 

메이플스토리 인기도 퀘스트 모음 - 공략,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