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추가된 유니온 업데이트와 돈 벌기 필수인 쿰돌이, 무릉돌이를 위해서라도 부캐릭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건 다아시죠? 그래서 이번엔 부케릭 양성 시에 도움이 되는 메이플 링크캐릭에 대해서 알려드릴 텐데요 꼭 필수로 육성해야 하는 링크 스킬을 가진 직업군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필수링크 정리 2편 - 본캐릭 스펙업(上)

필수링크 정리 2편 - 본캐릭 스펙업(下)



메이플스토리 링크캐릭 추천! - 부캐릭 양성




메이플스토리는 각 캐릭터별로 한 가지의 링크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링크 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스킬 레벨 2레벨을 달성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캐릭터 레벨 120을 달성하셔야 한답니다. 저는 부케릭 육성시 레벨 141을 추천드리는 데요, 왜냐하면 당연히 쿰돌이와 무릉돌이를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죠! 링크 스킬 등록하는 방법은 스킬창을 열어서 가장 왼쪽에 있는 기본 스킬 창의 아래쪽에 보시면 링크 매니지먼트라고 있습니다 그걸 더블클릭해주시면 등록하는데 편리하답니다! 먼저 부케릭터 양성에 필요한 순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메이플 폭업 사냥터 추천

메이플 돈버는법 1편 쿰돌이

메이플 돈버는법 2편 무릉돌이




1. 메르세데스






첫 번째로는 메르세데스입니다! 링크 스킬을 적용시킨 캐릭터에게 영구적으로 경험치를 무려 15% 추가 획득이라는 스킬인데요! 본 케릭의 레벨업에 도움될 뿐만 아니라 부케릭 육성시에도 엄청난 도움을 주는 메르세데스 링크 스킬!


하지만 워낙에 육성하기 힘들고 안 좋은 직업군이란 말들이 많은데요.. 메1르.. 라는 수식어를 항상 달고 다니긴 해도 요즘엔 구간별 사냥터도 좋아졌고 120까지 키우는 데에는 무리가 없답니다!



메르세데스 스킬트리 







2. 아란






두 번째로는 무자본이 육성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진 곧무원 아란입니다! 쪼렙때 별다른 아이템 없이도 엄청난 딜량을 보여주는 깡패입니다. 아란의 링크 스킬은 콤보킬 어드밴티지 인데요 처음 보시는 분들은 콤보킬 구슬이 뭐지..? 싶으실 텐데 평소 사냥을 하다 보면 50콤보 할 때마다 동그란 콤보킬 구슬을 주는데요 그 구슬의 경험치가 650% 추가 획득이랍니다! 별거 아닌 거 같아도 저렙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다가 아란 링크스킬로 구슬을 드셔 보셨을때 어마어마하게 올라가는 경험치바를 보시면 아.. 이래서 추천해준 거구나 싶으실 겁니다!


아란 스킬트리 







3. 에반








세 번째로는 에반입니다! 룬이란 경험치 두 배의 효과와 각종 버프나 효과가 등장하는데요 



에반의 링크 스킬은 경험치 두 배의 효과가 50% 증가되는 효과랍니다! 빠른 육성을 위해선 당연히 필요한 링크 스킬이겠죠?


에반 스킬트리 




본 케릭이 아무리 레벨이 높고 강해봐야 링크 스킬이 없다면 아무 소용없답니다 그러니 우선적으로 부케릭 양성에 필요한 링크 스킬을 가진 직업군들을 육성한 후에 본 케릭에 도움되는 링크스킬 직업군을 육성하는 게 효율적일 것 같네요! 다음 편에서는 본케릭 스펙업에 도움 되는 링크 스킬을 가진 직업군들에 대해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