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유니온 필수 효과 순위 및 유니온 순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니온이란 공격대를 구성하고 공격대원 효과와 점령효과로 스펙업을 할 수 있는 컨텐츠이며, 이 글은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각각의 유니온 효과 설명과 본인에게 어떤 유니온 캐릭터가 필요할지 도움을 주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간단한 유니온 효과 등급 설명


유니온 캐릭터는 캐릭터 레벨이 오를수록 유니온 효과 또한 같이 오르게 되며 레벨에 따른 등급이 있습니다.


60 / 100 / 140 / 200 / 250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B / A / S / SS / SSS 등급으로 상승하며 등급에 따라 유니온 효과는 더욱 좋아지게 된답니다. 동일한 캐릭터를 많이 보유해도 1개의 캐릭터만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제로의 경우는 130 / 160 / 180 / 200 / 250레벨을 달성해야 한답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릴 유니온 순서 및 순위는 단지 유니온 효과 중요도만을 놓고 순위와 순서를 정한 것이며 되도록이면 본인에게 필요한 링크스킬 캐릭터와 유니온 효과 캐릭터를 비교하여 본인만의 1순위를 만들어 육성해주세요!


 메이플스토리 링크스킬 순위 정리글!  


메이플 유니온 순위 - 가장 먼저 육성해주세요! 




가장 먼저 육성해야 할 유니온 캐릭터는 단연 제로입니다. 제로의 유니온 효과는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링크스킬에선 메르세데스가 1순위였다면 유니온에선 제로가 1순위가 된답니다.


그 밑으로 와일드헌터가 있는 이유는 공격시 낮은 확률로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데 눈에 자세히 보이지 않을 뿐 분명 굉장히 좋은 효과랍니다. 크뎀을 올려주는 은월,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시켜주는 메르세데스, 크리티컬 확률 증가의 신궁, 나이트로드, 소환수 스킬의 지속 시간을 늘려주는 캡틴, 보공 증가의 데몬어벤져, 방무 블래스터, 광부에겐 필수 효과인 메소획득량 증가의 팬텀까지, 적어도 위의 캐릭터는 무조건 육성해야 한답니다.


※순서는 마음대로 하셔도 상관없으나 되도록이면 위의 캐릭터들에 한해서 먼저 육성해주세요!


메이플 유니온 필수 효과 2순위




그다음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유니온 캐릭터는 아란과 에반입니다. 타격 성공시 HP, MP를 회복시켜주는데 왜 이렇게 순위가 높지? 하는 분들 분명 계실 텐데요! 이 두 가지 유니온 효과는 뭐니뭐니해도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하거나 특히 HP, MP가 많이 부족한 전사, 마법사 직업군을 육성할 때 많음 도움이 되는 효과랍니다. 또한 물약사용이 제한된 보스전, 무릉을 진행할 때도 큰 도움이되니 되도록이면 육성하는 걸 추천드려요!


마찬가지로 최대 HP, MP를 %로 증가시켜주는 다크나이트와 불독, 최대 HP 증가의 소울마스터와 미하일 또한 육성에 도움이 되며 특히 HP가 주스텟인 데몬어벤져가 본캐릭터인 유저분들은 1순위급 육성 캐릭터입니다. 데몬슬레이어와 제논을 2순위에 넣은 이유는 유니온 효과 자체는 그리 중요하지 않으나 링크스킬 효과를 함께 봤을때 육성 순위가 높아야 한다고 판단하여 넣었습니다.



아래부터는 본인의 주스텟에 맞는 유니온 캐릭터, 필요한 링크스킬을 가진 캐릭터를 비교하여 육성하면 된답니다.


메이플 유니온 STR 증가 효과




유니온 STR 증가 효과를 가진 히어로, 팔라딘, 캐논슈터, 스트라이커, 카이저, 아크, 바이퍼는 각 레벨별로 10, 20, 40, 80, 100의 STR 스텟을 증가시켜준답니다.


순위를 굳이 따지자면 링크스킬이 있는 아크, 캐논슈터, 카이저부터 육성해주세요!


메이플 유니온 DEX 증가 효과




DEX를 증가시켜주는 캐릭터엔 이번에 발표된 신직업 패스파인더를 포함하여 보우마스터, 윈드브레이커, 엔젤릭버스터가 있습니다.


※엔젤릭버스터만 링크스킬이 있으므로 엔버부터 육성해주세요!


메이플 유니온 INT 증가 효과




INT 증가는 썬콜, 비숍, 배틀메이지, 루미너스, 키네시스, 일리움, 플레임위자드가 있으며


※순서는 키네시스, 일리움, 루미너스를 우선으로 육성해주세요!


메이플 유니온 LUK 증가 효과




LUK 증가 효과는 카데나, 나이트워커, 섀도어, 듀얼블레이드가 있으며 육성 순서는 굳이 나누지 않아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메이플 유니온 순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위에서 정리해드린 메이플 유니온 순위는 단지 유니온 효과의 중요도만 놓고 분류한 것이지 모든 캐릭터의 육성 순서를 나타낸 지표는 아니랍니다. 꼭 각 캐릭터의 링크스킬과 유니온 효과를 놓고 본인만의 순서를 정해놓고 육성하는 걸 추천드리며 어차피 41개 캐릭터를 모두 육성하는 게 좋으니 순서 상관없이 마음대로 육성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폭업사냥터 2019 - 추천 폭업루트, 리부트 동일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2019! - 무자본 돈벌이 정리 및 모음, 풀메소

메이플스토리 안드로이드 종류 및 추천! - 상점기능, 가성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