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링크스킬 순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링크스킬이란 레전드 업데이트 이후 모험가 직업군(캐논슈터 제외)을 제외한 각각의 캐릭터가 가진 고유의 스킬이며 1일 1회에 한하여 캐릭터에게 전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육성, 스펙업에 도움 되는 링크스킬 순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이플 링크스킬 순위




메이플스토리는 12개의 스킬을 전수받을 수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링크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 유저의 필요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가장 필요한 링크스킬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20레벨을 달성해야 레벨2의 스킬을 전수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 엘프의 축복




첫 번째는 무조건!! 메르세데스 입니다! 120레벨을 달성하고 스킬 레벨이 2가 되면 영구적으로 경험치 15%를 추가 획득할 수 있으니 본케릭터 육성, 부캐릭터 육성에 꼭 필요하답니다.


아란 - 콤보킬 어드밴티지




두 번째로 아란과 에반을 고민했지만 룬은 한번 사용하려면 대기시간이 15분이나 걸리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냥을 한다 가정하면 아란의 효율성이 더 좋은 것 같네요! 영구적으로 콤보킬 구슬 경험치가 650%씩이나 추가 획득 가능하기 때문에 사냥이 끊기지만 않는다면 저레벨 구간에선 엄청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에반 - 룬 퍼시스턴스




세 번째로는 에반입니다. 에반의 룬 퍼시스턴스는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룬 해방의 지속시간을 50% 증가시켜준답니다. 


위의 메르세데스, 아란, 에반은 꼭 가장 먼저 부케릭으로 육성을 해주세요! 본케릭터 레벨업에도 필수적이고 유니온 캐릭터 육성할 때도 꼭 필요한 스킬이랍니다!



육성 순서는 상관없으나 중요한 링크스킬




제 본캐릭터는 메르세데스라 위와 같이 스킬을 전수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았는데 아란이 빠져있고 캐논슈터가 들어가 있군요.. 바꿔줘야겠습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릴 링크스킬은 모두 중요하지만 딱히 육성 순서는 상관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육성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데몬 어벤져 - 와일드 레이지




데몬 어벤져의 와일드 레이지는 데미지를 무려 10%나 증가 시켜주기 때문에 꼭 필요하며 아이템 가격도 저렴하고 데미지도 강해 무자본 유저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팬텀 - 데들리 인스팅트




팬텀 데들리 인스팅트는 크리티컬 확률 15%를 증가시켜주며 크확이 부족한 직업군에겐 꼭 필요한 스킬이랍니다.


키네시스 - 판단




키네시스 판단은 크리티컬 데미지를 4%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니 무조건 육성하세요!


아크 - 무아




가장 최근에 출시된 캐릭터 아크! 자신을 잊어버릴 정도로 전투에 집중해 전투 상태가 5초 지속되면 무아 발동 시 데미지가 1%씩 증가하며 중첩당 2%의 추가 데미지가 증가된답니다. 보스 레이드, 우르스에서 굉장히 좋습니다.


일리움 - 전투의 흐름




아크와 마찬가지로 일리움의 전투의 흐름 역시 데미지가 중첩되는 스킬이며 일정 거리 이동 시 중첩당 데미지 2%, 최대 6회 중첩 가능하답니다.



은월 - 구사 일생



은월의 구사 일생은 사망에 이르는 공격(즉사 공격)을 당할 시 10% 확률로 생존 시켜주는 약간 계륵 같은 스킬이지만 써본 사람들은 모두 가지고 있는게 좋다라고 공감 하실 거예요 어쩌다 한 번이지만 중요한 순간에 발동된답니다. 


데몬 슬레이어 - 데몬스 퓨리




데몬슬레이어의 데몬스 퓨리는 보공을 15% 증가시켜 주는데 보스가 목적이면 바로 육성하시고 육성이 목적이라면 나머지 캐릭터를 육성한 뒤에 데몬 슬레이어를 육성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루미너스 - 퍼미에이트




루미너스의 퍼미에이트는 방어율 무시 15% 증가이며 스킬 자체는 중요하지만 육성이 목적이라면 데몬 슬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순서를 조금 늦춰서 육성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로 - 륀느의 축복




제로의 륀느의 축복은 루미너스와 동일하게 방어율 무시 10% 증가이며 다른 점은 5% 낮다는 점과 받는 데미지가 15% 감소한다는 점인데 15% 데미지 감소라 해서 아카이럼의 즉사 스킬, 우르스 즉사스킬, 각종 상위 보스들의 즉사스킬에 버틸 수 있는 게 아니며 즉사스킬엔 즉사합니다.


엔젤릭 버스터 - 소울 컨트랙트




엔젤릭 버스터의 링크스킬은 발동 시 10초 동안 데미지가 45% 증가하는 아주 좋은 극딜기 스킬이랍니다. 


부록 - 데몬어벤져 추천 링크스킬




카이저의 아이언 윌, 캐논 슈터의 파이렛 블레스는 HP%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데몬어벤져를 육성 중이라면 꼭 육성해주세요!


메이플 링크스킬 순서


굳이 순서를 꼽자면 


1. 메르세데스 2. 아란 3. 에반 4. 팬텀 5. 데몬 어벤져 6. 아크 7. 일리움 8. 키네시스 정도 되겠네요 나머지는 자유롭게 육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폭업사냥터 - 메이플 폭업 루트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 무자본 돈벌이 정리 및 모음

메이플스토리 유니온 정리 - 유니온 하는법, 배치, 효과, 추천,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