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패스파인더 하이퍼스텟, 하이퍼스킬 그리고 추천 어빌리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패스파인더는 캐논슈터를 마지막으로 8년만에 출시되는 모험가 직업군이자 궁수입니다! 모험가 직업군은 각 세 가지의 직업이 있지만 궁수만 두 가지인 걸 감안하여 겨울방학 이벤트겸 신직업으로 추가된 것 같습니다! 오늘도 친절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출처남겨도 불펌은 신고합니다.


메이플 패스파인더 하이퍼스텟




패스파인더 하이퍼스텟은 데미지, 보공, 방무를 순서대로 10레벨씩 올려주세요! 순서대로 올리다 보면 214레벨이 되며 그 이후엔 크리티컬 데미지 10레벨, 공격력 or 주스텟(DEX) 10레벨을 올려주면 되는데 이 다섯 가지를 마스터하는 데에도 230레벨이 훌쩍 넘어버린답니다. 아케인포스같은 경우엔 아케인포스 수치만 올려줄 뿐 공격력엔 변화가 없으므로 굳이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아케인포스는 일퀘를 통해 강화해주세요!


위의 하이퍼스텟은 250레벨의 하이퍼스텟을 초기화한 상태이며 250레벨 기준 하이퍼스텟의 포인트는 총 894 포인트입니다. 250레벨 기준으로도 위에서 설명해드린 6가지를 모두 마스터하지 못하고 사진엔 안 보이지만 DEX는 9레벨이랍니다. 그러니 최고의 효율을 위해 마스터레벨이 15가 되었어도 하이퍼스텟은 이전처럼 10레벨까지만 올려주세요!


데미지, 보공, 방무, 크뎀, 공격력 or DEX 순으로 올려주세요!





메이플 패스파인더 하이퍼스킬


패스파인더 하이퍼스킬은 카디널 포스 3개, 에인션트 포스 - 보스 킬러, 인챈트 인핸스 올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패스파인더의 하이퍼스킬은 쉽네요. 샤프아이즈를 하이퍼스킬로 올리기엔 누가봐도 포인트가 아까우니 카디널 포스 3개, 에인션트 포스의 방무를 제외한 두 가지를 올리면 될 것 같습니다! 방무를 제외하는 이유는 보공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지만 방무는 일정량만 맞추면 되고 유니온, 잠재능력 등으로 쉽게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보스 킬러를 올리면 된답니다!


하이퍼스킬트리 정리해서 더욱 쉽게 알려드릴게요!



패스파인더 하이퍼스킬 순서




140레벨을 달성하면 하이퍼스킬을 올릴 수 있으며 최초 1포인트를 획득하는데 이때 카디널 포스 - 리인포스를 올려주세요! 카디널 포스 스킬의 데미지가 20%나 증가한답니다!





또한 140레벨에 하이퍼스킬의 액티브스킬인 렐릭 에볼루션 스킬도 획득 가능하니 카디널 리인포스와 함께 올려주세요! 숨겨진 고대의 힘을 이끌어낸다네요..





150레벨을 달성하면 두 번째 하이퍼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땐 에인션트 포스 - 보스 킬러를 올려주세요!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가 증가한답니다. 엘리트 몬스터와 보스를 더욱 빠르게 잡을 수 있겠네요!





160레벨을 달성하면 두 번째 액티브 스킬인 에인션트 아스트라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최대 15초 동안 전방 10명의 적을 6번 연속 공격하는데 어디선가 많이 본 스킬인 것 같네요! 패스파인더의 5차전직 전 유일한 극딜기입니다.





165레벨을 달성하면 세 번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땐 에디셔널 디스차지와 블래스트의 발동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카디널 포스 - 에디셔널 인핸스 패시브 스킬을 올려주세요!





180레벨엔 네 번째 패시브 포인트를 획득하며 인챈트 포스 스킬을 카디널 포스로 강화하여 사용 시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에인션트 포스 - 인챈트 인핸스 스킬을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190레벨을 달성하면 마지막 패시브, 액티브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카디널 포스 - 보너스 어택을 올려주세요! 카디널 포스 스킬의 공격 횟수가 1 증가된답니다.





마찬가지로 액티브 스킬 또한 모험가 고유의 스킬인 에픽 어드벤쳐 스킬을 올려주세요! 데미지 10% 증가시켜주는 에픽 어드벤쳐는 모험가 직업군에만 효과가 있는 스킬이랍니다.


메이플 패스파인더 어빌리티 추천!


패스파인더는 크확 100% 맞추기가 쉽고, 버프 스킬 중요도가 낮으며, 재사용도 필요 없어 굳이 어빌리티를 고민할 필요가 없으며, 본인이 부족하다 싶은 어빌리티를 자유롭게 올리면 될 것 같습니다. 굳이 추천하자면 


첫줄


공격속도 1단계 증가 혹은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증가


둘째 줄


위에 두 개 중 하나


셋째 줄 


드롭, 메획, 버프 지속 시간 증가




위의 어빌리티는 제 메르세데스 어빌리티인데 이런식으로 올리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폭업사냥터 2019 - 추천 폭업루트, 리부트 동일

메이플스토리 유니온 필수효과 순위 정리 및 순서 공략

메이플스토리 보스 스공컷 정리! - 무자본, 중자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