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사제의숲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사제의숲이란 모험가 4차전직과 자유전직을 할 수 있는 리프레에 위치한 히든스트리트입니다. 모험가 4차전직 퀘스트를 받을 때 무작정 사제의 숲으로 가라고만 하지 말고 길라잡이나 자동으로 이동이 된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이플 사제의숲(강함의끝) 가는법


모험가 직업군은 100레벨을 달성하면 퀘스트 알림이로 강함의끝 진정한 모험가라는 퀘스트가 도착한답니다. 퀘스트를 수락하고 사제의 숲으로 가야 하는데 가는법은 두 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마을에서 55000메소를 지불하고 택시타고 이동하는법과 리프레 마을에서 길 안내를 통해 직접 찾아가는 방법이 있으며 둘 중 편한 방법으로 가도 상관없지만 택시 타고 가는게 훨씬 편하답니다. 저는 이상하게 항상 걸어가게 되더라구요 모험가가 기동성이 좋아서 그런가..





먼저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은 리프레 마을에서 미니맵 아래에 있는 빠른이동에 있는 택시를 타고 용의 숲 입구로 이동해주세요!





용의 숲 입구에 도착했다면 왼쪽에 있는 포탈로 들어가 숲의 갈림길로 가주세요. 숲의 갈림길에선 왼쪽 위의 포탈로 들어가주세요!





숲의 갈림길을 지나 산양의 골짜기 1에 도착했다면 맵의 가장 위에 있는 나무가 입을 벌리고 있는듯한 곳으로 들어가면 사제의 숲이 나온답니다.






5명의 사제 중 각 사제의 이름 아래에 직업이 표시되어있으니 본인의 직업에 맞는 사제에게 말을 걸어 마뇽과 그리프가 있는 맵으로 이동하여 퇴치 후 영웅의 펜타곤과 영웅의 별을 획득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모험가 4차전직이 완료된답니다.





직접 걸어가는 방법은 월드맵을 키고 산양의 골짜기 1 맵을 두 번 클릭하면 자동으로 길 안내 등록이 된답니다. 길 안내를 시작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천천히 화살표를 따라가면 금방 갈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자유전직(자전) 하는법 비용 & 코인

메이플스토리 5차전직 퀘스트 하는법! V

메이플스토리 파풀라투스 퀘스트 공략! - 선행 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