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대를 만들어 노말 마왕발록에 도전할 만큼 강력했었고 보상 또한 좋았던 메이플스토리 마왕발록! 하지만 지금은 이지 버전밖에 남지 않았고 찾는 사람 또한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한 8년 만에 해보는 것 같은데 변한건 많이 없더군요 달라진 점은 1인 입장 가능, 모든 스킬 사용 가능 정도가 있으며 지금도 영웅의 글라디우스 버프가 가능한지 와 베인템 드롭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메이플 마왕발록 가는법, 위치 - 발록의 가죽조각
먼저 마왕발록은 65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1일 7회 입장 가능합니다. 보스매칭으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매칭 될 확률이 낮으니 직접 걸어 가야합니다.
마왕발록은 슬리피우드의 발록의 신전:신전의 밑바닥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접 가는 법은 슬리피우드로 택시를 타고 이동한 뒤에 다시 위험지역 총알택시를 타고 또 다른 문으로 이동해야합니다.
또 다른 문에 도착했으면 우측 아래의 포탈로 들어가야 하는데 내려가는 방법은 하향점프 혹은 오른쪽에 있는 밧줄을 타고 내려가면 됩니다. 24시간 포장마차 저분 아직도 장사하고 있네요..
지하로 내려가는 길에 도착했다면 계속 아래로 하향점프하면서 내려가면 됩니다. 중간 부분에 발록의 가죽조각 교환해주는 NPC가 있는데 구경만 하시고 열심히 모아서 교환은 하지 마세요 우리에겐 스타포스가 있습니다! NPC 수상남을 지나 계속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신전의 밑바닥에 도착하게 됩니다.
발록 공략
정확한 경험치 측정을 위해 창고로 쓰고 있던 65레벨 캐논슈터로 진행했습니다.
마왕발록은 파티에 가입된 상태에서 NPC 무영을 통해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입장하고 3분 동안 때려도 피가 닳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무영이 봉인의 힘을 다시 일깨울 때까지 3분이 걸리는데 때려도 딜이 안 들어간다고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3분을 기다리면 쫓겨나게 됩니다. 그러니 한대씩 툭툭 때려주세요
3분이 지나면 마왕발록에게 데미지가 들어가기 시작하며 사냥해주시면 됩니다. 마왕발록의 체력은 노말자쿰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아직도 마왕발록 패턴이 있나 싶어서 툭툭 때리다 보니 옛날과 똑같네요 마왕발록의 뿔이 갈라지면서 번쩍하면 공반, 비석이 랜덤으로 발동되는데 비석이 생겼다면 얼른 기본 공격으로 때려주세요 안 그러면 마왕발록의 피가 회복됩니다.
마왕발록 보상
가볍게 마왕발록을 퇴치하면 보상 맵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위의 빨간 동그라미를 기본 공격으로 툭툭 때려주면 발록의 가죽조각과 발록의 무기가 나오게 되는데 보스 결정석은 나오지 않습니다.
마무리
65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한 판당 경험치 10%밖에 주지 않습니다.. 약 한 판당 4분이나 걸리며, 보상으로 나온 가죽조각도 쓸모없고 보상으로 물약 하나 주지 않는군요 일반 필드에서 사냥하는 게 훨씬 좋습니다. 올드 유저분들은 옛 추억 떠올리며 해보는 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