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메이플스토리 마이스터 이어링의 제작 과정과 제작 비용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마이스터 장신구 중 유일하게 영환불과 강환불을 사용하여 추옵을 재설정 할 수 있으며, 토드 과정도 쉽고 토드 아이템 가격도 저렴하여 주스텟 9% 잠재 능력 설정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두 가지 장점이 있답니다!


메이플 마이스터 이어링 재료




마이스터 이어링 재료로는 뒤틀린 시간의 정수(뒤시정) 600개, 최고급 연마제 50개, 마력 결정 100개, 현자의 돌 35개, 혼돈의 파편 10개, 상급 주문의 정수(상주정) 150개가 필요합니다.


마이스터 이어링 재료 중 가장 중요한 재료는 혼돈의 파편입니다. 혼돈의 파편 얻을 수 있는 경로는 총 3가지인데 첫 번째는 140레벨 이상의 몬스터 사냥 시 매우 낮은 확률로 드롭된다는데 저는 사냥하면서 먹어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두 번째는 이지, 노말 아카이럼 퇴치시 낮은 확률로 드롭된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마이스터빌 농장이 아닌 필드에 있는 채집, 채광물을 통해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아카이럼에서 드롭된 걸 모으다 보니 14개나 되었네요 아카이럼을 통해 얻는 게 제일 빠를듯합니다.






혼돈의 파편 가격은 그리 높지 않으며 저희 서버 기준으로는 개당 천만원정도 하는군요 마이스터 이어링의 가격은 잡옵 기준으로 최저가 1.5억 ~ 1.7억 정도인데 제작 과정에서 붙는 추옵이 복불복이라 가격 또한 복불복이랍니다. 마이스터 세트 중엔 마이스터 이어링이 그나마 추옵으로 대박을 노릴 수 있는 장사지만 추옵이 좋지 않다면 정말 안 팔린답니다.. 재료비에 비해 환불 값으로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이어링이 필요한 분들은 직접 제작하는 것보다 어느 정도 추옵있는 마이스터 이어링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이스터 이어링 옵션




마이스터 이어링을 제작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올스텟 +5, MHP +500, 공/마+4,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 6의 옵션이 나오지만 마이스터 이어링은 추옵이 따로 붙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깡스텟, 올스텟 +5~6%에 주스텟같은 대박 추옵을 얻을 수 있답니다.


메이플스토리 마이스터숄더(마숄) 재료, 옵션

메이플스토리 마이스터링 재료 - 마이스터셋 효과, 태초의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