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 마이스터링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마이스터링은 장신구 명장을 달성해야만 제작할 수 있으며 이번 포스팅에선 메이플스토리 반지 중 가장 좋은 반지 마이스터링에 대해서 재료, 옵션 모든 걸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이플 마이스터링 재료




마이스터링 재료로는 태초의 정수 1개, 뒤틀린 시간의 정수 800개, 최고급 연마제 50개, 마력 결정 100개, 현자의 돌 35개, 상급 주문의 정수 150개가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태초의 정수가 필요한데요 저는 운 좋게 얼마 전 부캐릭으로 이지 아카이럼을 잡다가 득했답니다! 얻을 수 있는 경로는 필드에 있는 채집, 채광물과 이지, 노말 아카이럼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드롭된답니다. 이전에 마이스터 셋트가 비쌌던 이유는 다름 아닌 상급 주문의 정수의 가격 때문이었는데요 개당 100만원까지 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메이플스토리 고렙 컨텐츠가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물량이 많아졌답니다. 그로 인해 뒤틀린 시간의 정수(뒤시정), 상급 주문의 정수(상주정)이 많이 풀리게 되어 자연스레 마이스터셋트의 가격이 저렴해졌답니다.


태초의 정수





태초의 정수 가격을 제외하면 마이스터링 제작으로 남는 마진은 3~4천만 메소 정도 밖에 되지 않겠군요 장사는 비추입니다. 직접 제작하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차라리 돈 더 주고 경매장에서 어느 정도 주스텟 잠재 달려있는 걸 구매하는 게 훨씬 좋답니다. 


마이스터링 옵션



저는 따로 제작하지 않았지만 제작을 하게 되면 올스텟 +5, 공/마 +1,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 1의 옵션을 가진 마이스터링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옵션만 보면 별거 아니지만 마이스터링의 최대 장점은 25성까지 스타포스 강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랍니다. 혹은 요즘은 물량이 거의 사라진 논란의 중심 놀라운 장비 강화 주문서(놀장강) 12성으로 많이 사용했었답니다.



메이플 마이스터셋 효과




마이스터 세트의 가장 큰 장점이 장신구 3가지를 모두 착용하면 최대 HP/MP + 10%, 공격력/마력 +40의 추가 옵션을 준답니다. 마이스터 무기까지 착용한다면 4세트 효과로 보공 +20%를 획득할 수 있지만 파프셋이나 앱솔셋 더 나아가서는 아케인무기를 포함한 세트 효과가 있기 때문에 굳이 마이스터 무기를 착용해서 4세트 효과를 받을 필요는 없답니다.


메이플스토리 마이스터이어링 재료, 옵션

메이플스토리 마이스터숄더(마숄) 재료,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