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했던 마이스터링에 이어서 메이플스토리 마이스터숄더의 재료와 옵션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마이스터 숄더는 마이스터셋중에 가격이 제일 낮으며 제작 비용 역시 가장 저렴하답니다! 무자본에서 중자본으로 넘어가고 싶은 유저분은 천천히 마이스터 숄더부터 맞추는 걸 추천드립니다!



메이플 마이스터숄더(마숄) 재료




마이스터 숄더 재료는 뒤틀린 시간의 정수(뒤시정) 700개, 꿈의 돌 50개, 최고급 연마제 50개, 마력 결정 100개, 현자의 돌 35개, 상급 주문의 정수(상주정) 100개가 필요합니다.


굉장히 저렴한 재료들로 제작이 가능하며 꿈의 돌은 시그너스 여제와 기사단장들을 잡으면 드롭된답니다.


마이스터숄더(마숄) 옵션




제작을 하게 되면 140제 견장인 마이스터 숄더를 얻을 수 있으며 옵션은 올스텟 +13, 공/마 +9이며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는 1입니다. 스타포스는 다른 마이스터 장신구와 마찬가지로 25성까지 가능하며 마이스터 숄더는 130제 견장으로 토드가 가능하지만 130제 견장은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 또한 비싸답니다. 전 직업 공용 아이템이며 장착시 교환 불가(장교불) 아이템이기에 직접 큐브를 하다가 다른 직업의 좋은 옵션이 나온다면 판매하고 이득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노작 마이스터 숄더의 가격은 저희 서버 기준으로 약 4천만원 정도 하네요. 8000만원 ~ 1.5억 정도면 스타포스 10성, 잠재능력 주스텟 9%를 구매할 수 있으니 웬만하면 작된 아이템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메이플스토리 마이스터링 재료 - 마이스터셋 효과

메이플스토리 마이스터이어링 재료,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