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파풀라투스 선행퀘에 대해서 공략해드리겠습니다! 파풀라투스 퀘스트는 2017년 리메이크를 통해 이전보다 퀘스트 내용이 엄청나게 간소화되어 굉장히 빠르고 쉽게 클리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리메이크되면서 이지, 노말, 카오스 난이도가 추가되었고, 이지 모드는 리메이크 이전과 비슷하지만 노말 모드는 5차 전직 이후에도 상당히 고스펙을 요구하는 보스가 되었으며 카오스 모드는 최상위 보스가 되었습니다.

 

메이플 파풀라투스 선행퀘 

 

 

메이플 파풀라투스 선행퀘는 115 레벨을 달성하면 화면 좌측의 흰색 전구 모양의 퀘스트 알림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파풀라투스 - 혼돈의 빛 퀘스트를 수락하면 Mr. 피에로가 나와 시계탑 최하층으로 굉장히 큰 빛이 시계탑 최하층으로 뚝 떨어지는 걸 봤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니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요즘은 퀘스트를 수락하면 자동으로 이동되는 게 대부분이지만 파풀라투스는 시간의 통로의 고스트헌터 밥을 만나보라고 하네요.. 

 

 

 

여섯갈래길의 디멘션 게이트를 통해 루디브리엄으로 이동 후 화면 좌측 상단의 빠른이동 텝의 노란 택시를 누르면 시간의 통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해주세요!

 

 

 

고스트헌터 밥은 미니맵 우측에 있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고스트헌터 밥에게 혼돈의 빛 퀘스트를 완료하면 요동치는 영혼탐지기 퀘스트로 이어진답니다. 수락해주세요! 

 

 

 

퀘스트를 수락하면 시계탑 최하층으로 이동하라고 하는데 그냥 지금 현재 위치에서 양쪽 포탈 아무 곳이나 입장하면 완료되며

 

 

 

아무 몬스터나 한 마리 사냥해주세요!

 

 

메이플 장비에 깃든 별의 힘 

 

몬스터를 한 마리 사냥하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장비에 깃든 별의 힘 퀘스트로 이어지는데.. 어떻게 하란 말도 어딜 가라는 말도 안 해줘 답답했던 유저분들이 계셨을 텐데요.. 어쩌면 여기서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어 이 글을 들어온 유저분들이 상당수라고 생각도 되네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화면 좌측의 흰색 전구 아이콘을 누르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사실! 

 

 

 

장비에 깃든 별의 힘 퀘스트를 수락하면 뜬금없이 문 박사가 나오며 스타포스에 대해서 설명해준답니다. 설명을 모두 들었다면 다시 고스트헌터 밥에게 이동해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고스트헌터 밥에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폴로에게 이동하라고 하는데, 폴로의 위치는 왼쪽에 있으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흩어진 별의 파편 퀘스트로 이어진답니다.

 

 

 

퀘스트를 수락하면 흩어진 별의 파편을 20개 구해달라고 하네요! 흩어진 별의 파편은 시계탑 최하층의 모든 몬스터에게 드롭되니 얼른 모아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흩어진 별의 파편을 가져다주면 모든 일의 원흉 퀘스트로 이어지며

 

 

 

우측의 Mr. 피에로에게 이동하라고 합니다. 피에로에게 퀘스트를 완료하고 사고뭉치 파풀라투스 퀘스트를 수락하면 다시 플로에게 가라고 하네요.. 

 

 

 

플로에게 다시 퀘스트를 완료하면 파풀라투스에게 가는 길 퀘스트로 이어지며, 파풀라투스가 위치한 시계탑의 근원으로 입장할 수 있는 루디브리엄의 메달을 잊혀진 회랑의 타나토스가 가지고 있으니 퇴치 후 획득해서 입장하라고 하네요!

 

 

 

그리고 한 번 더 플로에게 말을 걸어 파풀라투스를 소환할 수 있는 차원 균열의 조각을 받아가세요!

 

 

루디브리엄의 메달은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으니 얼른 획득해주세요!

 

 

 

루디브리엄의 메달도 획득했다면 이제 시계탑 깊은 곳의 가운데에 있는 포탈로 입장하면 되는데

 

 

 

이때 세 가지의 모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하라고 한답니다. 모드 옆에 적혀있는 레벨은 신경 쓰지 말고, 본인이 5차 전직을 했다고 해도 노말 모드가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지, 노멀 모드는 1일 1회만 입장 가능하니 원활한 퀘스트 완료를 위해 이지 모드로 입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오스 모드는 카오스 벨룸보다 난이도가 높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시계탑의 근원으로 입장했다면 가운데에 있는 시계탑 왼쪽의 비어있는 공간에 차원 균열조각을 잘 맞춰 드롭하면 파풀라투스가 소환되며 격파 후 피에로에게 이동하여 퀘스트를 완료하면 앞으론 보스 매칭을 통해 쉽게 입장할 수 있게 된답니다! 글은 긴 편이지만 퀘스트는 짧으니 빠른 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파풀라투스 보상 - 마크, 의자, 위대한 파풀라투스의 소울, 드랍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2017년 8월 새롭게 리뉴얼된 보스 파풀라투스의 보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파풀라투스에게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소울조각, 파풀라투스 의자, 파풀라투스 마크, 수상한큐..

stoogb.tistory.com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2019! - 무자본 돈벌이 정리 및 모음, 풀메소

반갑습니다 여러분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도 밝았으니 많은 분들이 많은 메소를 벌었으면 하는 마음에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19년이라 해서 돈벌이 방법이 크게 달라진..

stoog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