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월로 퀘스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월로 20개를 모아야 하는 이 퀘스트의 정확한 이름은 여제의 강화이며 모험가 직업군이 더욱 강한 힘을 얻기 위해! 여제에게 가르침을 받기 위해! 아리안트의 모래토끼에게 드랍되는 월로를 모아 여제에게 가져다주는 퀘스트입니다! 


※여제의 강화 퀘스트는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최종 완료 시 궁극의 모험가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월로 모으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이플 여제의 강화 퀘스트




모든 모험가 직업군은 레벨 70을 달성하면 화면 좌측의 흰색 전구 아이콘을 통해 여제의 강화 퀘스트가 도착합니다. 월로에게 도전할 분들만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여제의 강화 퀘스트를 수락하면 본인 직업의 1, 2차 전직 교관이 퀘스트에 대해 설명해준답니다. 모험가 직업군 힘의 대부분은 여제의 가르침에서 나온다는군요 가르침을 받기 위해 수락해주세요!





낯선 이에게 마음을 좀처럼 열지 않는 여제를 위해 신수에게 줄 월로 20개를 구해서 가보라네요! 월로는 아리안트에 있는 모래토끼들에게서 아주 귀하게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주 귀하게 드랍된다는군요


메이플 월로




여기서 월로란 모래토끼가 가지고 있는 달빛을 머금은 이슬을 뜻하며 위에서 다크로드가 언급했듯 아주 귀하게 정말 극악의 확률로 모래토끼에게 드롭된다하며 저도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사전조사를 조금 해봤더니 포스팅이 월로 3일차, 7일차 이렇게 나누어진 블로그가 여럿 보였습니다.. 대부분 정말 힘들다, 이걸 왜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모래토끼만보면 이제 치가 떨린다, 한 달 만에 겨우 완료했다는 후기를 보며 퀘스트를 진행하며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겠구나 느꼈습니다..


하지만!!




정말 다행스럽게도 2017년 7월 20일 업데이트로 월로의 드롭율이 소폭 증가되었다는 소식을 접하였고 위의 후기들은 대부분 업데이트 이전인 2010년부터 2016년까지의 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월로의 공포만 들어봤지 제가 직접 모을 거란 생각은 못 해봤네요.. 오로지 여러분을 위해 진행하였습니다!


스포 미리 해드리자면 드랍률이 소폭 증가되서인지, 코어젬스톤에 익숙해져서인지 월로는 생각보다 잘 나왔습니다.. 코어젬스톤보다 오히려 월로 드롭 확률이 조금 높은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월로를 모아봅시다!




먼저 모래토끼는 흰 모래토끼와 갈색 모래토끼 두 종류가 있으며 아리안트 동문 밖에 위치한 흰 모래토끼는 개체수도 적을뿐더러 젠률이 낮기 때문에 





버닝로드 : 유랑단의 텐트에있는 갈색 모래토끼를 사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에겐 다행히 광부의 꿈을 안고 육성하다 말았던 아이템 드롭률 20% 증가 어빌리티를 가진 나이트로드가 있어 유니온 행운 3단계 물약과 유일한 무교 드롭템인 하프 이어링, 그리고 쇼다운 챌린지 드롭률 5% 증가를 가지고 진행하였습니다!





월로 평균 드랍률을 봤을 때 유니온 행운 물약과 재물획득의 비약만 있어도 충분히 하루 안에 완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작!




위의 사진을 보면 유니온의 행운 30분이 끝나갈 무렵 무려 4개의 월로를 획득하였습니다. 월로 드랍률이 향상된 건 사실로 밝혀졌으며!





4개를 모으고 의외로 드랍률이 좋아 유니온의 행운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았으며 월로 8개를 모았을 땐 처음 4개보다 오래 걸린 35분 정도 걸렸습니다. 원래 하루 계획이 5개였지만 오늘 안에 끝날 것 같아 쉬지 않고 계속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앞서 언급했던 코어젬스톤보다 드롭률이 높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을 때가 월로 12개를 모았을 때였습니다! 제 기준으로 젬스톤은 30분에 3개 먹기도 힘든데 월로는 평균 30분에 4개씩 획득했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30분이 채 되지 않아 4개를 추가 획득하였으며 





언제나 그렇듯 마지막 한 개가 너무 안 나와서 포기하고 싶었지만 결국 40분 정도 만에 월로 20개를 모두 모았습니다! 





※여제의 강화 퀘스트에 걸린 시간은 총 160분 약 2시간 40분정도 걸렸으며 월로의 무성한 소문 때문에 최소 1주일 잡고 진행하였던 포스팅은 3시간도 안되어 끝이나 당일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당근과 깃털이 이만큼 모일 때쯤 끝이났습니다.


확실한건 코어젬스톤 < 월로입니다.


여제의 강화 퀘스트를 해본 유저라면 공감





생각보단 월로가 잘 나오는 편이지만 약 3시간이라는 시간은 결코 짧지 않습니다.. 지루해질때쯤 월로가 하나씩 드롭되는데 넋 놓고 사냥하다 월로가 드롭되서 열심히 점프해서 날라가면 하급 주문의 정수입니다!!!!!!!! 진짜 너무 열받아요 너무 똑같이 생겨서 드롭률이 극악이었던 시절엔 얼마나 열이 받았을까요.. 





월로를 모두 모았으니 이제 신수와 여제가 있는 에레브로 이동해주세요!





여제에게 여제의 강화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신수에게 줄 월로를 구해왔습니다. 가르침을 주세요





여제에게 월로 20개를 건네면 여제의 강화 스킬 획득과 동시에





어머, 이건 모아야 해! 업적까지 동시에 달성된답니다!





여제의 강화 스킬은 스킬창 가장 왼쪽에 있는 기본스킬텝에 있으며 능력은 10레벨 높은 아이템 장착가능이네요.. 지금이야 뭐 10레벨 정도는 금방 올릴 수 있으며 캐시샵의 해방의 열쇠를 사용하면 되지만 옛날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에겐 꽤나 유용한 스킬이였을 것 같네요!





그리고 여제는 마지막에 에레브를 떠나기 전 기사단장 이카르트와 이야기를 나눠 보라고 합니다. 이번엔 10개의 재료를 모아야 하는데 퀘스트 완료 시 궁극의 모험가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궁극의 모험가 스킬은 다음에 작성할 텐데 다들 그러더군요.. 진짜 시작은 지금부터라고..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2019! - 무자본 돈벌이 정리 및 모음, 풀메소

메이플스토리 보스 스공컷 정리! - 무자본, 중자본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서버 공략! - 기존서버와 다른점,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