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에델슈타인 블랙윙 비서 르티에의 인기도 퀘스트에 대해서 공략해드리겠습니다! 총 4가지의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며 계속 이어지는 퀘스트입니다!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난이도 또한 정말 쉽습니다! 레벨 80 이상부터 진행 가능하며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보상으로 총 인기도 10을 얻을 수 있으며, 손재주 35를 추가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메이플 르티에 위치




먼저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르티에를 찾아가야 합니다. 르티에의 위치는 에델슈타인 레벤 광산 발전소 로비에 있으며 80레벨 이후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 프란시스님의 방 청소를 도와주세요




르티에에게 프란시스님의 방 청소를 도와주세요 퀘스트를 수락하면 프란시스의 방이 날뛰는 인형 때문에 너무 소란스러워 90마리를 정리해 달라고 합니다. 프란시스의 방 위치는 르티에의 왼쪽 히든포탈로 들어가면 있으니 얼른 90마리를 잡아주세요! 





90마리를 처치하고 다시 르티에에게 돌아가면 인기도 1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가 계속해서 이어지니 계속 진행해주세요!


두 번째 - 다고쓰님의 과자를 구해주세요




르티에에게 두 번째 인기도 퀘스트인 다고쓰님의 과자를 구해주세요를 수락하면 레벤 광산 갱도2에 위치한 빅 스파이더를 처치하고 전리품인 암반 조각 40개를 구해달라고 부탁하네요.. 뭔 조각을 과자처럼 먹나 봅니다.. 얼른 가서 모아주세요!





암반 조각 40개를 모아서 가져다주면 보상으로 인기도 2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총 3의 인기도를 얻었네요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세 번째 - 바로크님의 벽 고치기를 도와주세요




다음으로 르티에에게 바로크님의 벽 고치기를 도와주세요 퀘스트를 수락하면 블랙윙 간부 창과 윙이 합체 연습을 하다 부서진 벽을 보수해야 하는데 라키들이 말을 안 들어 혼내 달라는군요.. 말이 혼내는 거지 죽이는 건데.. 무튼 레벤 광산 갱도1에 위치한 라키를 200마리 혼내주세요! 





200마리의 라키를 처치하고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인기도 3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벌써 인기도를 6이나 획득했습니다!


마지막 - 엘레오노르님의 애완동물을 잡아주세요




마지막 르티에 인기도 퀘스트인 엘레오노르님의 애완동물을 잡아주세요 퀘스트를 수락하면 엘레오노르의 애완동물인 코카트리스가 우리에서 풀려나 방 안을 돌아다니고 있으니 다시 우리 안에 넣어달라고 부탁하는군요 





엘레오노르의 방위치는 오른쪽에 가브리엘과 반 사이에 히든 포탈로 들어가면 되는데 애완동물인 코카트리스의 체력을 소모시킨 후에 소비 아이템에 있는 철제 우리를 사용하여 잡아야 합니다. 혹시라도 코카트리스가 죽어버리면 다시 밖으로 나와 채널 이동을 한 뒤에 다시 들어가 엎드려 기본 공격으로 체력을 깎은 뒤에 포획해주세요!





코카트리스를 잡아서 가져다주면 인기도 4와 손재주 35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써 르티에의 인기도 퀘스트는 모두 완료되며 총 인기도 10을 얻을 수 있네요 굉장히 좋은 퀘스트입니다! 모두 수고하셨어요!


메이플스토리 인기도 퀘스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