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커닝시티의 인기도 퀘스트 인 제이엠의 음모론 퀘스트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퀘스트 난이도는 굉장히 쉬운 편이며 포스팅의 내용만 길뿐 실제 클리어 속도는 15분 안쪽으로 걸릴 것 같습니다. 47레벨 이상부터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보상은 통찰력 30과 인기도 12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이플 제이엠의 음모론 퀘스트 공략




제이엠은 커닝시티의 재즈바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이엠을 찾아가서 말을 걸어도 제이엠의 음모론 퀘스트는 보이지 않고 웬 이상한 두 가지의 퀘스트가 있을 거예요 이때 당황하지 말고 어두운 늪지대 퀘스트부터 클리어해주세요! 패치가 되어서 어두운 늪지대를 클리어해야만 제이엠의 음모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이엠에게 어두운 늪지대 퀘스트를 받으면 늪지대로 이동해 주니어 네키의 가죽 20개, 마녀풀의 잎사귀 5개를 모으고 주니어 네키를 70마리 사냥한 뒤 명약국 왼쪽에서 세번째, 위에서 두번째 서랍에 놓고 오라 하는군요





주니어네키와 마녀풀의 잎사귀가 위치한 늪지대로 가는법은 위의 사진에 표시된 하수구 구멍으로 들어가면 바로 나온답니다.


마녀풀의 잎사귀




왼쪽의 풀을 기본 공격으로 때리면 마녀풀의 잎사귀가 드롭되며 오른쪽의 뱀이 주니어 네키랍니다 얼른 모아주세요!





퀘스트를 완료했으면 이제 명약국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명약국의 위치는 제이엠의 위, 재즈바의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할아버지 약국을 엄청 오래 운영하시네요.. 



제이엠의 음모론 퀘스트




어두운 늪지대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시 제이엠에게 말을 걸면 제이엠의 음모론 퀘스트가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수락하면 몽땅따에게가서 다일의 정보를 받아오라는군요 몽땅따의 위치는 제이엠의 위치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있습니다.





그다음 몽땅따에게 몽땅따의 정보 퀘스트를 받으면 넬라에게 물어보라는데요 넬라의 위치는 몽땅따의 오른쪽 대각선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시 제이엠에게 가라고 하는군요. 제이엠에게 정보수집 완료 퀘스트를 받아 다일은 리게이터와 똑같이 생겼다고 합니다.를 선택해주고 쭉쭉 대화해주세요 





대화를 마치면 라케리스에게 이동하라고 합니다. 라케리스의 위치는 처음 늪지대로 이동했던 하수구가 있던 곳이니 얼른 이동해서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그럼 여기서 통찰력 30을 얻게 됩니다!


다일 위치!




다시 제이엠에게 이동하면 음모론의 전말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드디어 다일을 한 마리 퇴치해 달라고 하는군요





다일 위치는 보이지 않는 위협과 깊은 수렁 맵에서 나온답니다. 늪 속에서 거대한 악어 다일이 올라왔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다일이 나오게 되는데요 만약 그맵에 없다면 채널 이동을 해서 잡아주세요!





다일을 잡고 제이엠에게 가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함께 인기도 12를 얻을 수 있답니다! 모두 고생하셨어요!


메이플스토리 인기도 퀘스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