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자유전직 하는법


메이플 폭업사냥터 추천

메이플 5차전직 하는방법

메이플 돈버는 법 3편 헤이븐 퀘스트 공략


메이플스토리 자유전직


모험가 직업군의 특권! 바로 자전인데요 자유전직이란? 도적은 도적, 해적은 해적, 궁수는 궁수, 마법사는 마법사, 전사는 전사로 같은 직업군의 다른 계열의 캐릭터로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랍니다! 예를 들면 본인이 신궁을 육성하고 있다면 보우마스터로 변경이 가능한 시스템이랍니다! 역시 간단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모험가 직업군을 제외한 시그너스, 레지스탕스, 영웅등 모든 직업군은 아쉽게도 자유전직이 불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자전 하는법







먼저 자유전직을 하기 위해선 모험가 직업군들의 4차전직을 도와주었던 리프레의 사제의 숲으로 이동해야 한답니다. 사제의 숲 위치는 리프레 월드의 산양의 골짜기1 위의 사진에 빨간 표시가 된 곳을 찾아가면 된답니다! 다들 4차전직을 해보셔서 잘 알겠죠?











사제의 숲에 도착을 했다면 레고르, 헬린, 새뮤엘, 하르모니아, 그리토 이렇게 5명의 모험가 사제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본인의 직업에 맞는 사제를 통해 진행하면 된답니다!








본인의 직업에 맞게 사제를 클릭하고 저렇게 자유 전직을 하고 싶습니다를 클릭!(저는 도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자유전직을 하기 전 주의할 점을 설명해 주는데요 간단하게



1. 모든 스킬의 SP 초기화

    -(스킬북 다시 뚫으셔야 합니다!)

2. 전직 비용 코인 or 메소 지불

3. 전직 비용은 레벨과 자유전직한 횟수에 비례하여 증가

4. 하루에 1번 가능, 밤12시 초기화

5. 무릉도장 보상X









모든 설명을 듣고 난 후 이렇게 바꿀 수 있는 운명의 직업을 소개해 준답니다! 저는 나이트로드(나로)라서 섀도어와 듀얼블레이드(듀블)로 자유전직이 가능하네요! 






그다음 본인이 변경하고 싶은 직업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74,800,000메소가 소모되네요 ㄷㄷ.. 141레벨 기준이랍니다.


자유전직 코인




메소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꿀팁! 매번 하는 코인샾 물품에 저렇게 자유전직 코인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창고를 통해 이동 가능하니 코인이 많은 캐릭터로 구매 후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모험가 전사 직업군 자유전직은 히어로와 팔라딘 다크나이트(닼나)로 전직 가능하답니다!






모험가 궁수 직업군 자유전직은 보우마스터(보마)와 신궁으로 전직 가능합니다!






모험가 마법사 자유전직은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으로 전직 가능하답니다! 






마지막으로 모험가 해적 직업군은 바이퍼, 캡틴, 캐논슈터(캐슈)로 전직 가능하답니다!



자유전직 비용



154레벨



155레벨



156레벨



201레벨 



제 유니온 캐릭터들 레벨이 거의 150대라 다양하게 못 보여드린 점 죄송합니다.. 그런데!! 201레벨은 4억 7천만 메소가 소모되네요 ㄷㄷ.. 저 돈 쓰느니 코인 모아서 자유전직코인 구매 하는 게 좋을듯합니다. 


모험가 유니온 캐릭터 양성하는 분들은 조금 더 육성이 쉬운 캐릭터로 141레벨까지 육성한 뒤 코인을 이용하여 자유전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