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실 텐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기 위해 초대장을 구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애드센스 승인 과정마저도 어려워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신듯 합니다. 인터넷에 퍼져있는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제가 승인된 기준과 비교하여 저의 승인 기준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기준
먼저 많은 분들이 보셨을 메일 내용인데요 저도 블로그를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아 글 5개 정도 썼을 때 애드센스에 가입신청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콘텐츠 불충분만 3번 정도 받았고 계속해서 재신청을 넣은 결과 저도 무한 검토 중이라는 늪에 빠졌었는데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매일 한두 개의 글을 올리며 기다린 결과 8일 정도 지나고 정확히 20번째 글을 쓰고 있던 순간 승인이 됐습니다. 저는 뭐 1 차니 2차 할 거 없이 한 번에 승인되었다고 메일이 오더군요 정책이 바뀐 건지는 모르겠네요 저의 승인 기준으로 인터넷에 돌고 있는 승인 기준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1. 1000자 혹은 5000자 이상의 글을 써라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찾아보면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 하는 말이 글자 수를 공백 빼고 1000자 어떤 분은 5000자를 넘기라 하더군요.. 저는 솔직히 글자 수는 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만 봐도 애드센스 최종 승인전까지 한 번도 1000자를 넘어본 적이 없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에 오히려 마음이 편해져서 그런지 천자 넘는 글을 자주 쓰는 편인 거 같네요.
2. 마침표를 찍어 문단을 구분해라
어느 정도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불충분을 3번 내리받고 나서 마침표와 쉼표를 써서 문단을 구분해야 한다는 글을 보고 한번 저도 해봤더니 문단 구분 덕분인 건 몰라도 며칠 지나지 않아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3. 주제가 명확하고 이미지를 최소화해라
글쎄요 저는 블로그를 시작할 때 딱히 주제가 없어서 여러 가지 글을 썼는데요 먼저 다들 하시는 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부터 블로그 하는 방법 그리고 연예계 핫이슈를 쓰고 과자 리뷰 게임 리뷰도 하느라 주제도 명확히 없었고 이미지를 최소 5장씩은 썼던 것 같네요
4. 1일1포스팅을 해라
저 같은 경우는 애드센스 최종 승인 후에 HTML 저장을 하지 않고 스킨을 바꿔버리는 바람에 애드센스 코드가 날아가서 3시간 만에 계정을 해지하고 다시 신청을 넣었습니다. 그러고 글을 두 개 정도 쓰고 한 4일 정도 포스팅을 안 하다가 5일 만에 최종 승인되었다는 이메일을 받고 다시 열심히 포스팅 중입니다. 근데 한번 최종 승인이 났던 블로그인지 금방 승인이 된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 1일 1포스팅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들 하시기 때문에 문제 될 건 없지만 앞으로 보다 커질 블로그를 위해 1일 1포스팅하는 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 카테고리 최소화
이것 또한 맞는 것 같은 게 애드센스 승인전에 6개 정도의 카테고리와 비어있는 카테고리를 없애고 과감히 3가지 정도로 줄였습니다 그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승인이 났습니다.
본인이 생각 하는 승인 기준
1.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색인이 되었는지 확인하자
2. 글의 양보단 문단 구분을 잘하자
3. 어느 정도 블로그의 틀을 잡아놓고 신청하자
4. 카테고리의 개수는 최소한으로 하자
5. 무한 검토 중이라도 나중을 위해 1일 1포스팅을 하자
6. 승인이 안되어도 해지하지 말고 기다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