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루타비스 퀘스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루타비스는 크게 노말과 카오스 난이도로 나누어지며 카오스 모드에 입장하기 위해선 노말 루타비스 퀘스트를 꼭 완료하고 나머지 조건을 충족시켜야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선행퀘 진행에 걸리는 시간은 짧은 편이니 저와 함께 쉽고 빠르게 진행해볼까요?


메이플 루타비스 퀘스트 공략




루타비스 선행퀘를 진행하려면 125 이상의 레벨을 달성해야만 진행할 수 있으나 루타비스 퀘스트는 무자본 유저분들이나 루타비스에 처음 도전하는 유저분들에겐 의외로 난이도가 높고 몬스터가 강력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스공을 준비해서 진행해주세요! 원활하게 진행하려면 적어도 165 ~ 180레벨을 달성하고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166레벨의 반레온 셋트와 보스장신구를 착용한 섀도어로 진행하였으며 스공은 20만에 살짝 모자라지만 이정도 템셋팅으로 어려움은 없었으며 수월하게 진행하였습니다!





루타비스 퀘스트를 진행하려면 화면 좌측의 흰색 전구 모양을 통해 루타비스 - 나인하트의 긴급호출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퀘스트를 수락하면 한시가 급하다며 서둘러 에레브로 와달라고 한답니다. 수락해주세요!





에레브로 이동해 퀘스트를 완료하면 즉시 신수의 힘으로 조용한 습지로 이동시켜준답니다.





조용한 습지에 도착했다면 1시 방향의 포탈로 입장해주세요!





포탈로 입장했다면 오른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구덩이에 빠지면서 눈 몇 번 깜박깜박하다 보면 눈앞에 알리샤가 보인답니다.





정신을 차리고 알리샤에게 의문의 소녀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그러면 알리샤는 여기서 나가고 싶다며 도와 달라고 한답니다.





쉽습니다. 양쪽 끝에 있는 포탈 아무 곳으로 입장하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거대한 뿌리 탈출 1 퀘스트로 이어지는데 역시 한 번 더 양쪽 포탈 아무 곳이나 입장하면 퀘스트는 완료된답니다.





거대한 뿌리 탈출 2 퀘스트를 수락하면 소비 창에 오래된 마을 귀환 주문서가 생기며 사용 시 슬리피우드 잠깐 구경하고 다시 복귀한답니다.





다시 돌아와 알리샤에게 소녀의 정체 퀘스트를 수락하면 짧은 데미안 소개와 사진을 보며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그다음 봉인 당한 세계수 퀘스트를 수락하면 벨룸에게 이동되며 대화 좀 하다가 불덩이 한대 맞고 다시 복귀하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세계수의 위기 퀘스트를 수락하면 다시 에레브의 나인하트에게 이동되며 나인하트에게 말을 걸어 세계수의 수호자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이제부턴 차원의 거울이나 길라잡이를 통해 루타비스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시 루타비스로 이동하기 위해 왼쪽의 포탈로 이동해 주세요! 기사의 전당 맵에서도 역시 왼쪽의 포탈로 입장하면 마을이 나온답니다!


메이플 루타비스 가는법




나인하트에게 들었듯이 이제부턴 마을 어디서나 차원의 거울을 통해 루타비스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루타비스로 이동해주세요!





루타비스에 도착했다면 좌측의 열쇠상인 하비스에게





고목나무 4개를 구매하셔야 한답니다. 루타비스 퀘스트를 최초 클리어할 때만 고목나무 열쇠를 구입해야 하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매일 5개의 열쇠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니 오늘만 구매해주세요!



※꼭 순서대로 보스를 처치해야만 루타비스 퀘스트가 완료되며 아래의 순서와 다르게 클리어 시 다음날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제가 알려드린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동쪽의 봉인의 수호자 처치




열쇠 구매 후 알리샤에게 동쪽의 봉인의 수호자 처치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수락 시 시계가 그려진 문을 통해 들어가 처치해 달라고 하네요





시계가 그려진 문은 알리샤 기준 오른쪽에 있으니 입장해주세요!





동쪽의 봉인의 수호자는 반반이며 소환하는 방법은 좌측의 사진 모양처럼 생긴 아이콘을 누르면 오른쪽의 반반이 소환된답니다. 반반 팁을 드리자면 반반이 발사체를 발사했을 땐 맞을 시 스턴상태가 되기 때문에 아래로 숙이거나 점프로 피해주세요! 그리고 반반이 점프할 땐 함께 점프해서 공격을 피해주세요!


서쪽의 봉인의 수호자 처치




반반을 퇴치했다면 서쪽의 봉인의 수호자 퀘스트로 이어지며 이번엔 찻주전자가 문 앞에 그려져 있다고 하네요!





이번엔 알리샤 기준 왼쪽 포탈로 입장하면 된답니다! 피에르는 루타비스 4명의 보스 중 유일하게 별도로 소환하지 않고 바로 맞이해주는 보스이며 본인 캐릭터의 모자와 피에르 모자의 색이 달라야 데미지가 들어가며 같은 색의 모자일 때 공격하면 피에르의 HP가 회복되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남쪽의 봉인의 수호자 처치




세 번째 남쪽의 봉인의 수호자 처치 퀘스트를 수락하면 왕관이 그려진 문을 찾아 처치해주면 된답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포탈로 입장해 잠들어 있는 블러디퀸을 여러 번 클릭해서 깨워주세요! 블러디퀸은 치마폭 안에서 딜을 넣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아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으며 즉사 스킬을 피할 수 있습니다!



북쪽의 봉인의 수호자 처치




마지막으로 북쪽의 봉인의 수호자 처치 퀘스트를 받아 용이 그려진 문을 찾아주세요! 사실 남은 문은 하나밖에 없으니





가장 오른쪽의 포탈로 입장해 우측에 있는 제단을 누르면 벨룸이 소환된답니다. 벨룸은 의외로 난이도가 있는 편이며 바닥을 잘 보면서 벨룸의 공격을 피해 데미지를 넣어야 한답니다. 





4명의 보스를 모두 퇴치하고 나면 세계수 구출 퀘스트로 이어지며 에레브로 안전하게 알리샤를 구출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 세계수의 수호자 훈장 획득!




나인하트에게 세계수의 수호자 퀘스트를 완료하면





세계수의 수호자 훈장 한 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올스텟 3, HP/MP 200, 공/마 1의 옵션을 가진 쓸만한 옵션의 훈장이네요! 





루타비스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였다면 이제 앞으로 매일 화면 좌측의 DAILY 전구를 통해 고목나무 열쇠를 5개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 카오스 루타비스 퀘스트


카루타 선행퀘는 따로 없으며 노말 루타비스 4명의 보스를 각 10회씩 퇴치하면 자동으로 카오스 루타비스에 입장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답니다!


메이플스토리 템셋팅 순서 기본편! - 무자본, 유니온 추천

메이플스토리 보스 스공컷 정리! - 무자본, 중자본

메이플스토리 닉네임 변경(닉변) 하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