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반갑습니다! 메이플스토리엔 여러 종류의 캐릭터가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링크스킬, 유니온효과가있어 다수의 캐릭터를 육성하면 할수록 더욱 강해진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캐릭터를 하나하나 육성해야 할 때마다 캐시와 마일리지로 펫을 구매하기엔 부담되기에 제가 캐시아이템, 펫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동일한 직업군끼리의 캐시이동을 허용한답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군을 알아보자!




먼저 메이플스토리 직업군엔 모험가, 시그너스 기사단, 레지스탕스, 영웅, 노바, 레프, 제로, 키네시스 이렇게 총 8가지의 직업군이 존재하며 각 직업군은 가끔 진행하는 레이디 블레어의 캐시이동 이벤트와는 별개로 언제나 캐시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답니다! 예를들면 모험가 직업군은 모험가 직업군끼리, 요즘 핫한 레프 직업군의 아크는 일리움과 캐시보관함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직업군이 동일해야만 캐시보관함을 통해 캐시이동이 가능하며 직업군이 다르다면 캐시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영웅직업군인 메르세데스와 레지스탕스 직업군인 배틀메이지는 캐시보관함을 공유할 수 없어요!


메이플 펫 옮기기(캐시아이템 포함)! 




캐시공유하는 방법은 굉장히 단순하며 쉽습니다! 캐시샵의 아이템 인벤토리에 있는 옮기고자 하는 아이템, 혹은 펫을 더블클릭하면 캐시보관함으로 이동되며 





캐시아이템이 필요한 캐릭터로 접속해 캐시샵의 캐시보관함에서 똑같은 방법으로 더블클릭하면 아이템 인벤토리에 옮겨지며 자유롭게 사용하면 끝!


캐시보관함을 알차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14개의 캐릭터가 있는 모험가 직업군을 추천드립니다!





단, 달팽이와 다크소울 펫은 캐시 보관함으로의 이동이 불가능하여 다른 캐릭터로 옮길 수 없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펫 물약 설정하는법 - 구매, 세팅

메이플스토리 캐시템 삭제,이동불가 캐시템 삭제 - 의류수거함

메이플스토리 힐라 다크소울 펫 얻는법, 무료 힐라 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