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메이플스토리 자쿰의 증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쿰의 증표란 이지, 노말, 카오스 자쿰을 퇴치할 때마다 매번 획득할 수 있는 기타 아이템이며 이름 그대로 자쿰을 잡았단 증표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랍니다. 자쿰의 증표가 궁금하셨을 초보 유저분들에겐 아쉬운 답변이지만 사실 자쿰의 증표는 과거 메이플스토리에서 굉장히 중요한 아이템이었답니다.
메이플 자쿰의 증표
이지, 노말, 카오스를 막론하고 보상으로 꼭 나오는 자쿰의 증표. 이미 소유하고 있다면 이 아이템은 더 이상 가질 수 없다는 아이템..
설명에도 자쿰이 떨어트린 돌조각이다. 자쿰을 퇴치했다는 것을 증명해준다.라고만 쓰여 있고 솔직히 요즘 자쿰 못 잡는 사람이 누가 있다고 이런 증표까지 주나 생각하실 텐데 사실 과거엔 자쿰의 증표가 혼테일에 입장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재료였답니다!
지금은 사라진 혼테일 입장 선행 퀘스트
혼테일에도 선행 퀘스트가 있었나요? 생명의 동굴 입구에서 모이라에게 증표만 받으면 입장 가능하던데! 하는 분들은 2014년 7월 이후에 메이플스토리를 시작하신 거랍니다. 굉장히 운이 좋으신 분들이네요 과거 혼테일이 최상위 보스던 시절 혼테일에 도전하기 위해 그 유명한 변비퀘(변신의 비약 퀘스트)와 무려 6인의 혼테일 원정대를 만들어야만 진행할 수 있었던 결사대원 증표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굉장히 획득하기 쉬워진 명예 결사대원의 증표지만 올드 유저라면 당연 최악의 퀘스트라고 기억하실 거예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1. 변신의 비약 퀘스트(일명 변비퀘)
혼테일이 상주하고 있는 생명의 동굴에 입장을 시도하면 코니언이 길을 막으며 변신의 비약을 만들어 코니언으로 변신 후에 입장을 하라고 한답니다. 모이라에게 변신의 비약 퀘스트를 받아 재료로 질긴 용의 가죽, 해골 어깨 보호대, 코니언의 단도, 마뇽의 울음소리, 코니언의 정수를 모아 모이라에게 가져다주면 바로 코니언으로 변신을 시켜준답니다.
2. 결사대원의 증표 퀘스트
코니언으로 변신하고 다시 한번 모이라에게 말을 걸어 결사대원의 증표 퀘스트를 받고 동굴로 입장을 하게 되는데 꼭 6명의 원정대를 채워야만 결사대원 퀘스트가 진행이 된답니다. 동굴로 입장해 다섯 가지의 미로방에서 푸른열쇠와 붉은 열쇠를 모으고 이동하여 스켈로스와 스켈레톤을 잡고 결사대의 증표 1, 2, 3을 모으면 되는데 우리가 그토록 궁금했던 자쿰의 증표를 여기서 재료로 사용하게 된답니다. 결사대원의 증표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선 위에서 설명드렸던 결사대의 증표 1, 2, 3과 파풀라투스의 증표, 피아누스의 증표, 자쿰의 증표가 있어야 했었답니다.(그 당시 파풀라투스 퀘스트는 굉장히 오래 걸렸고 피아누스 를 잡기 위한 경쟁 또한 굉장히 심했었답니다..) 이로써 명예 결사대원의 증표를 힘들게 획득하면 원정대장이 되어 혼테일에 입장할 수 있고 그 시절 혼테일 솔플을 할 수 있었던 거죠..
하지만!
2014년 4월 29일 업데이트로 변신의 비약 만들기가 삭제되며 모이라와의 대화만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고 세 가지의 증표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원 모으기 굉장히 힘들었던 6인 결사대원 퀘스트도 2인으로 간소화되었답니다. 갓패치..
그리고 마침내 2014년 7월 24일 조율자의 손길 패치로 변신의 비약 퀘스트 삭제, 결사대원의 증표 퀘스트 삭제 NPC 모이라와 대화만으로 명예 결사대원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 갓갓패치가 이어졌답니다. 쉽게 말해
지금 현시점의 혼테일 입장 퀘스트로 엄청나게 간편화되었답니다.
그래서 지금의 자쿰의 증표는?
옛 향수에 취해 올드 유저가 말이 많았네요 지금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혼테일 퀘스트 간소화로 인해 더 이상 자쿰의 증표를 사용할 곳이 없답니다. 자쿰의 증표를 한 번 버리기 시작하면 매번 버려야 하니 자쿰을 아예 잡지 않는 이상 그냥 기타 창 깊숙이 가만 놔두고 기억에서 점차 사라지게 하면 언제부턴가 익숙해진답니다!
결론 - 아무 쓸모없는 기타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