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04년 오픈 베타서비스로 시작하여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랑받는 귀여운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옛 추억이 떠올라 게임을 설치하고 시작하면 자동으로 창모드 시작이 되어 불편함을 호소하는 올드 유저분들이 많으실 텐데 전체 화면으로의 전환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바로 F11 키를 누르면 되며 아예 처음부터 전체화면으로 시작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F11키를 누르면 전체화면과 창모드 전환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카트라이더 전체화면으로 시작 하는법




카트라이더에 로그인하고 게임 스타트를 누르면 자동으로 창모드 실행이 됩니다. 요즘 게임들은 웬만하면 Alt + Enter를 입력하면 전체 화면과 창모드 전환이 가능하지만 카트라이더는 안되네요 아예 시작부터 전체화면으로 나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 화면 내의 가장 오른쪽 하단 부분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하단의 그래픽 설정에서 가장 위에 체크되어있는 창 모드를 체크 해제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화면 모드 전환 도중에 오류가 발생하여 클라이언트가 종료될 수도 있다고 하지만 종료될 확률은 극히 낮으니 변경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창 모드에 있던 체크가 해제된 걸 확인하고 다시 한번 확인을 눌러주면 다음 로그인부터는 전체화면으로 시작이 된답니다!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 재미들인 배틀모드 산타팀과 한게임 하러 가야겠군요 모두 안전운전하세요!


※카트라이더 창모드로 시작하는 방법은 위의 과정을 반대로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