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130레벨 꿀 사냥터인 메이플스토리 크림슨우드 공략을 하겠습니다. 커닝 타워 가기 전까지 마땅한 사냥터가 없어 거의 대부분의 유저가 폐광에서 사냥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가 메이플이 조금 질리게 된답니다. 이럴 땐 130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는 크림슨우드 컨텐츠를 하면 경험치도 괜찮고 저렙때 쓸만한 훈장도 주고 마스터리북 20, 30도 2권씩 보상으로 주니 꽤나 할만한 컨텐츠랍니다. 복잡했던 미니게임들을 꼭 하지 않게 개편이 되어 시간도 얼마 안 걸리니 추천드립니다!



메이플 크림슨우드 퀘스트 공략 




130레벨을 달성하면 게임 내 왼쪽의 전구 모양의 퀘스트 알림이를 통해 크림슨우드 - 하인즈의 도서관으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퀘스트 수락 시 엘리니아의 하인즈에게 자동으로 이동된답니다.





하인즈에게 마스테리아에서 온 메세지 퀘스트를 받고 나면 마스테리아로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답니다. 이 땐 직접 마스테리아로 찾아가야 하는데 가는 방법은 차원의 거울을 통해 크림슨우드 성채로 이동해야 하지만 엘리니아에는 없기 때문에 택시를 타고 헤네시스로 이동한 뒤 차원의 거울을 통해 크림슨우드 성채로 이동하면 됩니다. 도착해서 2층에 있는 페파에게 퀘스트를 완료하고 마족들과의 만남 퀘스트를 받아 옆에 있는 석상처럼 생긴 리들리에게 완료를 하면 된답니다.






리들리에게 마족 역사와의 전투 퀘스트를 받으면 티폰 100마리와 마족 역사 100마리를 물리치고 길을 트라고 한답니다. 티폰과 마족 역사의 위치는 3층 네 개의 문중에 가장 왼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있답니다. 100마리씩 잡고 나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페파에게 첫 번째 탈출 퀘스트를 받아 아이들 중 조금을 구출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을 탈출시키고 리들리에게 마족 환술사와의 전투 퀘스트를 받고 우측 두 번째 포탈에 위치한 레프러콘과 마족 환술사를 각 130마리씩 퇴치한 뒤 페파를 통해 두 번째 탈출을 진행해주세요






그다음 마족 추격자와의 전투 퀘스트를 받아 좌측 두 번째 포탈에 위치한 엘더레이스와 마족 추격자를 각 160마리 퇴치한 뒤 페퍼에게 세 번째 탈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답니다.






마지막 사냥 퀘스트인 마족 약탈자와의 전투 퀘스트를 받아 가장 왼쪽에 있는 포탈에 위치한 레드 스티지와 마족 약탈자를 각 200마리 퇴치하고 페퍼에게 마지막 탈출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이때 레드 스티지가 나오는 맵이 꿀사냥터랍니다.





리들리에게 크림슨우드의 병사들 퀘스트를 받아 그간의 얘기들을 듣고 나면 머리 위로 퀘스트가 온답니다. 하인즈가 우측 하단의 문으로 나가라고 하네요. 그곳으로 나가면 크림슨우드의 마지막 보스인 마스터 레드너그가 등장하게 됩니다 처치하고 머리 위로 퀘스트가 올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나가면 다시 잡아야 한답니다.


크림슨우드 보상 - 마스테리아를 구할 자 훈장




잠시 기다리면 최종 보상인 마스테리아를 구할 자 훈장과 마북 20, 30 각 두 권씩 받을 수 있답니다





마스테리아를 구할 자 훈장의 옵션은 올스텟 +7, 최대 MP +400, 공/마 +1 이랍니다.


크림슨우드 성채 미니게임




크림슨우드의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서 리들리에게 말을 걸면 마족 환술사, 마족 추격자, 마족 약탈자의 징표 퀘스트가 있는데 미니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상관없지만 보상도 별로 좋지 않고 난이도 때문에 스트레스받으니 굳이 안 하셔도 상관없답니다. 성채 간수들과의 전투 퀘스트 또한 안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참고로 마스터 레드너그를 잡은 장소에서 한번더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파티퀘스트 마스테리아의 제단을 하는 장소가 나오는데 엄청 옛날부터 계속 개편중이라 아직까지 이용이 불가능하답니다. 대신 BGM이 좋으니 한번씩 가서 듣는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