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천둥의 신 토르 세 번째 시리즈 토르 : 라그나로크가 25일 국내 개봉을 했습니다! 저도 어제 롯데시네마에서 보고 왔는데 어벤져스의 영원한 라이벌 토르X헐크의 케미와 스토리가 너무 꿀잼이였습니다! 이전 시리즈인 천둥의 신, 다크월드는 너무 노잼이라 노잼 토르로 기억하며 라그나로크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꼭 보세요 최근 본영화 중에 제일 재밌었답니다. 영화 보는 내내 엄청 웃었네요 강력 추천합니다!



토르 라그나로크



간단한 줄거리를 요약하자면 오딘이 감추고 싶었고 가둬놨던 첫째 자식 죽음의 신 헬라가 더욱 강력한 힘을 얻기 위해 아스가르드를 침략하며 이를 막기 위해 토르, 로키, 헐크, 발키리 연합으로 헬라에 맞서는 스토리입니다. 카메오로 닥터 스트레인지도 잠깐 등장하며, 어벤져스2 이후로 행방불명된 헐크의 근황도 알게 되는 영화네요 마블은 참 스토리라인을 잘 짜는 것 같습니다. 여전히 토르의 동생 로키는 착한 놈인지 나쁜 놈인지 구별이 안되네요.. 결국 형인 크리스 헴스워스를 도와 헬라에 맞서긴 하지만 사람은 고쳐 쓰는 게 아니란 말에 맞게 얄미운 캐릭터는 버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뭐니 뭐니 해도 이번 라그나로크의 명장면인 더 이상 자신의 힘과 로키, 발키리, 헐크 연합으로 죽음의 신 헬라를 막을 수 없게 되자 토르가 죽은 아버지를 떠올리며 천둥의 신으로 각성하고 다리 위에서 싸울 때 나오는 OST가 굉장히 기억에 남네요 



토르 라그나로크 OST


출처 : 유튜브 RHINO


Led Zeppelin - Immigrant Song라는 곡입니다. 토르 라그나로크의 쿠키영상은 두 개지만 딱히 다음 마블 영화와 연결되는 스토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스파이더맨 홈커밍에서 두 번째 쿠키영상에 크게 데여서.. 라그나로크는 한 개만 보고 나왔는데 집에서 확인해보니 한 개만 보고 나오길 잘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