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꿈의열쇠 만드는법


시그너스 입장 퀘스트 




메이플 꿈의열쇠



안녕하세요! 이번엔 노멀 시그너스 입장 시 필요한 꿈의 열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시그너스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고 노말 시그너스에 도전하려고 시그너스의 정원으로 입장하려 했지만 꿈의 열쇠가 없다며 입장을 거부당한답니다. 개인적으로는 꿈의 열쇠와 고목나무 열쇠 좀 없애주면 좋겠네요.. 오늘도 저와 함께 쉽고 빠르게 꿈의 열쇠를 만들어 봅시다!



꿈의열쇠 재료






먼저 꿈의 열쇠를 만들기 위해선 재료가 필요하답니다! 재료를 구하기 위해 기사단 요새의 기사단 제2구역으로 이동해야 한답니다! 도착을 했다면 가장 위에 있는 포탈로 들어가주세요!






총 다섯 가지의 정령의 터에 들어가 다섯 종류의 재료를 모아야 한답니다!








차례대로 들어가는 게 편하답니다. 첫 번째 소울의 터로 들어가 소울을 잡고 영혼의 돌을 획득해주세요!






플레임의 터 - 불꽃의 돌







스톰의 터 - 바람의 돌







다크니스의 터 - 어둠의 돌






라이트닝의 터 - 번개의 돌 번개의 돌은 뭔가 특이한 걸 발견하셨을 텐데요! 유일하게 번개의 돌만 소비 아이템 창에 있으며 나머지 4개의 돌은 교환 가능하지만 번개의 돌만 교환 불가랍니다!



꿈의열쇠 제작








이렇게 다섯 종류의 돌을 모으고 나서 소비 창에 있는 번개의 돌을 더블클릭하면 모든 돌들이 합쳐져 꿈의 열쇠로 만들어진답니다! 


시그너스 입장 시 꿈의 열쇠는 사라진답니다. 매번 그때그때 만드는 것보다 시간 내서 재료를 미리 여러 개 준비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꿈의 열쇠는 하루에 한 개만 만들 수 있으며 이번 메이플스토리 보스 패치로 인해서 노멀 시그너스도 1주일에 한 번만 입장 가능하기 때문에 전처럼 꿈의 열쇠를 미리 만들 필요는 없어졌네요.. 초기화권을 써도 되긴 하지만 그렇게 돈벌이가 되는 보스는 아니기에.. 무튼 꿈의 열쇠 만들어서 시그너스에 도전하며 자신의 스펙이 어디까지인지 측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노멀 시그너스(여제)의 난이도는 개인적으로 노말 매그너스와 3카루타(블퀸, 피에르, 반반) 사이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