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이벤트 아크가 공개되었습니다. 일일 퀘스트 간소화, 아케인심볼 획득량 증가, 격류지대 미끼 개선 등등 대규모 편의성 패치라고 보면 되겠네요!


일일 퀘스트 간소화 - 소멸의 여로




먼저 소멸의 여로입니다. 쉽게 설명하자 200레벨을 달성하고 일일퀘스트를 받으면 수행해야 하는 퀘스트는 5개지만 유저가 210레벨을 달성하고 츄츄 아일랜드 진입할 시 4개로 줄어들고, 레헬른 입성 3개, 아르카나 2개, 모라스 1개로 퀘스트의 양이 줄어든답니다. 좋은 패치네요!


※퀘스트의 수가 줄어들 뿐 아케인 심볼의 양은 동일합니다.


배고픈 무토, 드림브레이커, 스피릿 세이비어




상위 지역 스토리 퀘스트 수행 시 즉시 완료 기회가 생기며 즉시 완료를 통해 그날 최고 기록을 기준으로 심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무토, 드림브레이커, 스피릿 세이비어 퀘스트를 하루 3번의 퀘스트를 해야 하나 소멸의 여로와 마찬가지로 상위 지역 진입시 퀘스트를 1회, 2회로 줄어들고 보상은 플레이 없이 그날 최고 기록으로 말만 걸면 심볼을 받아 갈 수 있는 거랍니다. 즉 레벨이 높으면 좋은 패치입니다.


크리티아스




크리티아스의 일일퀘스트 역시 총 5개 단계에서 3단계로 감소합니다.



헤이븐




헤이븐 일일퀘스트 역시 5개의 퀘스트에서 3개로 감소하며 강철 드릴의 드롭률이 증가되며 게오르크의 처치 필요 수가 12마리에서 8마리로 감소되네요! 게오르크 이건 정말 고마운 패치 같습니다. 그리고 각 일일 퀘스트 완료 시 지급되던 경험치의 양이 증가하며 해당 지역의 몬스터 레벨이 낮아집니다. 보급형 에너지 코어의 가격이 내려갈 것 같네요


※추가 퀘스트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버려진 야영지




버려진 야영지 일일 퀘스트 역시 간소화되었습니다. 하단부 정화 퀘스트 인 오염된 수액과 부패한 수액의 처치 수가 300마리에서 100마리로 감소되었으며 역시 지급되지 않던 클리어 경험치를 지급합니다. 해당 지역의 몬스터 레벨이 낮아졌으며 일일 퀘스트 완료 시 추가로 희미한 낙인의 영혼석 1개를 얻을 수 있는 퀘스트가 사라지고 바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니온




유니온 역시 일일퀘스트의 황금 와이번 등장 확률이 증가되어 더욱 빠르게 20마리를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케인 심볼 최소 획득량 증가




배고픈 무토에 이지 난이도가 추가되었으며 클리어 시간에 상관없이 1개의 심볼 획득이 가능합니다. 드림브레이커 각 층 별로 1위 랭커로부터 응원 보상을 받을 때 힘내라! 보너스 드림 코인이 추가 지급되네요. 스피릿 세이비어 역시 획득 코인 개수에 따라 추가적으로 코인이 지급됩니다.


격류지대 미끼 개선




드디어 격류지대의 미끼가 개선되었습니다! 제 주사냥터이기도한 격류지대에서 미끼 지속 시간이 너무 짧아 대륙이동하며 룬을 사용했었는데 이제부턴 격류지대에 생성되는 미끼의 생성 조건 및 지속시간이 룬과 동일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에반의 링크 스킬의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 패치들이 모두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