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무료로 프린트, 팩스, 복사, 인쇄, 스캔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은 PC방이나 문구점에 프린트기가 없는 경우가 많아 프린트기를 사용하려면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도서관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신 장소가 있었으니 바로 동사무소 프린트입니다! 


※동사무소의 영업시간은 09:00 ~ 18:00입니다. 영업시간 내에 방문해주세요!


동사무소 프린트




열심히 문서작성을 하고 프린트를 하려고 보니 프린트기 사용을 너무 오래 안한 나머지 잉크가 굳어버리거나 프린트기가 고장 난 줄 모르고 계셨던 경우가 종종 있으실 거예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매장에 들려 잉크를 구매해 교체하거나 프린트기를 새로 구매하면 되지만 지금 당장 문서를 출력해 가야 하는 상황이면 참 난감할 텐데요 이렇게 급한 상황에선 집주변에 있는 동사무소를 찾아가 무료로 프린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프린트기가 비치된 동사무소에선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모든 동사무소에 프린트와 팩스가 비치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꼭 전화로 프린트기와 팩스의 유무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동사무소 검색시 주변 동사무소의 위치와 전화번호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해당 동사무소에 방문한 뒤 PC와 프린트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직원분에게 프린트기를 사용하고 싶다 말하면 해당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신답니다. 이상으로 주민센터 프린트 사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너무 많은 양의 프린트 사용은 하지 않는 게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