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메이플스토리 최고의 선물을 선사해주는 할아버지! 아카이럼 사전 퀘스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퀘스트를 상 중 하로 나눈 이유는 직접 클리어 하면서 스크린샷을 찍다 보니 꽤나 양이 많더군요.. 너무 길면 포스팅이 지루할 수 있기 때문에 上은 크로스헌터 퀘스트 챕터1 中은 크로스헌터 챕터2 下는 본격적인 아카이럼 퀘스트로 나누었으니 본인에게 필요한 퀘스트를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아카이럼 퀘스트(中) 크로스헌터 챕터2

크로스헌터 챕터3 공략!

크로스헌터 챕터4 공략! - S급 헌터 자격증 칭호 얻는법

메이플 폭업 사냥터 추천 

메이플 돈버는 법 1편 쿰돌이 

메이플 필수링크 1편 부캐릭 양성용

메이플 팁! 혼테일의 알 퀘스트

메이플 팁! 핑크빈 길뚫기 퀘스트




메이플 크로스헌터 퀘스트 



메이플 크로스헌터 챕터1 공략



메이플 크로스헌터 퀘스트


메이플 크로스헌터 챕터1



보스 아카이럼을 잡기 위해선 사전 퀘스트인 크로스헌터 챕터2 까지 완료해야 한답니다. 핑크빈 길 뚫기와 비슷한 난이도라 생각하면 편할 것 같은데요 퀘스트 알림의 크로스헌터 S.O.S요청을 시작으로 챕터1이 진행이 된답니다. 스토리를 중요시 여기지 않는 분들은 제 포스팅과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낼 것 같습니다! 스킵 하다가 막히는 부분은 퀘스트 알림에서 크로스헌터에 관한 퀘스트를 수락하고 제가 안내해드리는 맵으로 이동하시면 된답니다!









커닝시티 지하철 매표소의 웅이가 다급하게 부르네요 그러면서 지하철 매표소 이동 티켓을 주는데요 더블클릭으로 바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지하철에 도착을 했다면 빨간 네모 박스의 개찰구를 클릭 후 정비 중인 지하철로 이동해줍니다.






이동하면 셰릴이 아픈 표정으로 있는데요 퀘스트를 완료하고 블랙윙의 하수인들을 때려잡아 줍시다! 







때려잡고 퀘스트를 진행하면 포탈로 들어가 크림슨 락을 때려잡아 줍시다! 그다음 밖으로 나가 셰릴에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유적발굴단캠프 이동 티켓을 준답니다.







바로 앞에 셰릴이 있으니 스피드 하게 진행합니다 그러면 미접근 지역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미스틱 게이트로 들어가 스켈레톤 총사령관을 때려잡아줍시다. 








때려잡아도 아무런 변화가 없으셨죠? 당황하지 마시고 퀘스트 알림의 크로스헌터 셰릴의 제안을 클릭 후 에델슈타인에 있는 게렉터를 찾아가라는 퀘스트를 받아줍니다.








에델슈타인으로 이동후 게렉터를 만나줍니다. 게렉터의 위치는 맨 위 맵의 빨간 원부분이며 퀘스트를 수령하면 크로스헌터 아지트로 이동이 된답니다 그리고 뜬금없이 몬스터로 변한 게렉터를 때려잡아 줍니다.







그러고 나면 옆에 셰릴에게 로얄 카투스 사막의 로라에게 가라는 퀘스트를 받아줍니다. 챕터1이 특히 이동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리안트로 이동후 빨간 네모 표시의 선인장 사막2로 가셔서 빨간 원부분으로 들어가줍니다 그곳에서 로라와 간단한 대화 후 미스틱 게이트로 이동해 데우를 잡아줍니다 아래서부터는 퀘스트를 받았단 가정하에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빨간 원표시의 제뉴미스트 연구소 102호에 있는 미스틱 게이트로 들어가 루루모모를 때려잡습니다.







연구소 203호로 이동하여 오른쪽으로 쭉쭉 가시면 미스틱 게이트가 있답니다. 역시 들어가셔서 호문 스페큘러를 처치해주세요!






C-3 구역으로 이동하여 티트와 로이를 때려잡아주세요!






챕터1의 마지막이 보이는군요! 이번 퀘스트는 아이언 뮤테와 미스릴 뮤테를 각각 50마리씩 처치해야 하는데요 아이언 뮤테는 빨간 원부분인 B-3 구역에서 잡으신 뒤 B-1 구역으로 이동해서 미스릴 뮤테를 50마리 처치해 주세요







그런 다음 B-1구역의 미스틱 게이트로 들어가 키메라를 잡아주고 폭발물 처리해주세요 







그러면 챕터1이 끝이 나게된답니다. 최대한 빠르게 클리어하시라고 단축했더니 금방 끝이 났군요 다음번엔 中편인 챕터2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