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메이플스토리 루타비스 퀘스트 깨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루타비스란 노말과 카오스로 나뉘는데요 말이 노말이지 무자본 유저들은 노말이 카오스 처럼 느껴지실 거예요.. But 카오스 클리어할 정도면 헤비유저랍니다 못 깨는게 전혀 이상한 게 아니에요 우리 라이트 유저분들은 노말 루타비스 돌면서 마일리지와 드롭 템들을 먹어서 템 값에 보탬을 합시다!



카데나 스킬트리 정리

메이플 폭업 사냥터 추천 

메이플 돈버는법 5편 루타비스돌이


메이플 루타비스 퀘스트 공략




먼저 루타비스 퀘스트는 클리어까지 대충 20분 정도 걸리는데요 일단 시작은 나인하트의 긴급호출이란 퀘스트로 시작이 된답니다. 여기서 꿀팁은 스토리에 관심 없는 분들은 시간 아까우니 스페이스 바를 쭉 눌러서 킵합시다! 






그러면 갑자기 슬리피우드의 조용한 습지로 이동이 되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가장 꼭대기에 있는 포탈을 타고 이동하세요







포탈을 타고 오른쪽으로 조금 움직인다면 갑자기 아래로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고 눈을 몇 번 깜빡이고 나서 뜨면 의문의 소녀가 전구를 달고 등장을 하게 되는데요 퀘스트를 받은 뒤 스페이스 바를 누르며 킵을 계속해줍니다.






그러면 의문의 소녀가 좌우에 있는 포탈로 이동하여 길을 찾아달라고 그러는데요 좌우에 아무 곳에 있는 포탈로 들어갔다가 나오면 이번엔 알리샤가 오래된 마을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그 자리에서 사용해주세요 그러고 슬리피우드 맵에 잠깐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오면 벨룸에게 한대 맞고 갑자기 에레브로 이동이 됩니다.







뜬금없이 에레브의 나인하트 앞으로 오게 되는데요 퀘스트 완료를 누르고 귀찮지만 왼쪽으로 이동한 뒤 마을에서 차원의 거울을 통해서 루타비스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의문의 소녀가 4마리의 보스를 잡아달라고 하는데요 고목나무 열쇠는 처음엔 사야 합니다 왼쪽 위에 있는 하비스에게 4개를 사줍니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합니다!

알리샤가 말한 순서대로 차례차례 퀘스트를 클리어해줘야 해요! 순서대로 하지 않으면 다음날 클리어를 해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나니 제가 알려드린 순서대로 하시길 바랍니다! 퀘스트를 전부 깨고 나서 순서에 상관없이 마음대로 잡으세요






첫 번째 퀘스트 동쪽의 수호자 보스인 반반은 알리샤의 바로 오른쪽에 있는 포탈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몬스터를 퇴치 후 오른쪽 포탈로 들어가게 되면 시계 모양의 포탈 같은게 있는데요 그걸 클릭해주면 반반이 나온답니다. 열심히 잡아주세요 팁을 드리자면 반반이 시계태엽 같은 걸 날리는데 그땐 아래로 엎드리시면 되고 반반이 점프 할 땐 같이 점프해주시면 된답니다.








두 번째 퀘스트 서쪽의 수호자 보스인 피에르는 알리샤의 바로 왼쪽에 있는 포탈로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역시 몬스터 퇴치 후 포탈로 들어가시면 되는데 루타비스에서 유일하게 먼저 나와서 유저들은 반겨주는 친구입니다. 피에르 팁은 모자색이 같을 땐 피를 회복하니 모자색이 다를 때 공격해주세요 갑자기 사라졌을 땐 사라진 피에르의 기준으로 뒤쪽에 계시면 즉사로 죽지 않는답니다. 아니면 그냥 멀리 도망가 버리세요!






세 번째 퀘스트 남쪽의 수호자 보스인 블러디퀸은 가장 왼쪽의 포탈로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잠든 블러디퀸을 여러 번 클릭해주시면 머리통이 돌아가면서 갑자기 잠에서 깨는데요 갑자기 화면이 어두워져도 당황하지 마시고 열심히 때려주세요.


블러디퀸의 드레스를 기준으로 밖으로 나가시면 즉사스킬에 죽을 수도 있답니다. 피에르와 블러디퀸은 보상이 저렇게 박스 형태로 나오는데요 기본 공격으로 툭 쳐주시면 된답니다.








마지막 북쪽의 수호자 벨룸은 계단 부분을 클릭해주면 등장하는데요 종유석을 피해 가면서 열심히 때려주세요 벨룸이 입에서 불똥을 던질때 맞으면 즉사니 조심하세요!







네 마리의 보스를 모두 잡아주고 알리샤에게 말을 걸면 갑자기 샤랄라 하면서 에레브로 또 이동하게 됩니다 나인하트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완료되는데요 추가적으로 한 번 더 말을 걸면 세계수의 수호자라는 훈장을 준답니다. 그럼 이제 하루에 한 번씩 고목나무열쇠 5개를 주는 퀘스트가 도착하니 그걸 받아서 클리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루타비스를 클리어하게 되면 하루에 200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답니다!


※카오스 루타비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노말 루타비스 4종류의 보스를 10회씩 클리어해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