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 스타포스 사냥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스타포스 사냥터를 설명해 드리면 메이플 월드에 떨어진 의문의 별들이 특정 지역의 몬스터에게 별의 힘을 발휘하게 되는데 그 별의 힘으로 강력해진 몬스터는 일반 필드의 동일한 몬스터보다 훨씬 강해지지만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와 같은 특별한 사냥터를 스타포스 사냥터라고 부른답니다.   


일반 사냥터와 스타포스 사냥터의 차이!




스타포스가 없는 노 스타포스존과 스타포스 사냥터의 가장 큰 차이는 월드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포스 사냥터는 위의 사진처럼 월드맵에 빨간 별 모양으로 표시가 되며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모양과 함께 필요 스타포스 개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몬스터의 이름 역시 빨간색으로 표시된답니다.





또한 스타포스 사냥터 입장 포탈 역시 빨간색으로 되어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타포스 사냥터에 입장하게 되면 화면 중앙에 사냥에 필요한 스타포스 개수를 알려준답니다!


본인의 스타포스 확인하는 방법!




본인의 스텟창을 통해 정확한 스타포스 개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타포스 사냥터에 입장 시 미니맵 아래에 해당 맵의 스타포스 요구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맵의 스타포스 요구치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왼쪽 사진처럼 스타포스 숫자가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요구치를 충족시켰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정상적으로 보이게 되며





홈페이지에 나와있듯이 스타포스가 부족할 경우 몬스터가 공격을 무력화 시켜 데미지를 주지 못하게 되는데 %별로 데미지 수치가 다르기 때문에 스타포스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하여 무조건 데미지가 1만 들어가는 게 아니랍니다. 그래도 해당 맵의 스타포스 요구치를 모두 채워 입장하는 걸 추천드려요!


스타포스 사냥터와 일반 사냥터의 몬스터 차이


스타포스 사냥터의 몬스터는 일반 사냥터의 동일한 몬스터보다 체력이 5배 높으며 3배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데미지를 넣고 높은 경험치 획득을 위해 화면 우측 상단의 필요 스타포스 혹은 입장 시 화면에 보이는 스타포스 요구치를 미리 채우고 사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메이플스토리 스타포스 사냥터 정리 및 추천(레벨 낮은 순)


1. 루디브리엄 시계탑 최하층




★파풀라투스 퀘스트 공략! 


4차전직 이후 최고 인기 사냥터인 루디브리업 시계탑 최하층은 맵 전체가 스타포스 사냥터이며 원활한 사냥을 위해 스타포스를 30정도 미리 맞추고 입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맵을 추천해 드리자면 잊혀진 시간의 길 3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사라진 시간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레벨 115 ~ 125



2. 엘나스 폐광





두 번째로 엘나스의 폐광입니다. 시계탑 최하층과 마찬가지로 인기 사냥터인 폐광과 시련의 동굴이 있으며 필요 스타포스는 최대 55이므로 55까지 올리고 사냥터에 입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천 레벨 125 ~ 145



3. 사자왕의 성



★반레온 퀘스트 공략!

★고귀한이피아반지 퀘스트 - 킹캐슬골렘, 이피아 일퀘, 장미정원

★고귀한이피아반지 만드는법! 


세 번째 스타포스 사냥터는 엘나스 지역의 사자왕의 성 맵의 숨겨진 정원 맵입니다. 해당 맵의 필요 스타포스는 50이지만 숨겨진 정원에 입장하기 위해선 사자왕 퀘스트, 이피아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입장할 수 있으며 사냥터 효율도 좋지 않아 추천드리지 않으며 같은 레벨인 폐광 지역에서 사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추천 스타포스 사냥터



4. 리프레 미나르 숲





네 번째 스타포스 사냥터로는 리프레의 미나르 숲이 있으며 크게 네 가지의 스타포스 사냥터가 있지만 추천하지 않는 사냥터입니다.


※비추천 스타포스 사냥터



5. 커닝시티 커닝타워




커닝타워 퀘스트 공략 - 커닝타워 가는법 


다섯 번째로 145레벨을 달성했다면 무조건 가야 하는 인기 사냥터 2층 카페가 위치한 커닝시티의 커닝타워엔 다섯 개의 스타포스 사냥터가 있으며 최소 80개의 스타포스를 필요로 합니다.


※추천 레벨 145 ~ 165



6. 시간의 신전




시간의신전 가는법! - 타임로드 세개의문 가는법, 코르바

★핑크빈 퀘스트 - 시간의신전 길뚫기 퀘스트 공략! 


한때 최고 인기 사냥터였던 또 다른 망각의 길은 90개의 스타포스를 필요로 하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해당맵에 입장하기 위해선 귀찮은 핑크빈 퀘스트를 통해 망각의 길까지 길을 뚫어야 하며 차라리 커닝 타워에서 165레벨 달성 후 여덟 번째에 소개해드릴 지구방위 본부맵을 추천드립니다.


※비추천 사냥터



7. 미래의 문




파괴된 헤네시스, 미래의문 입장 퀘스트 - 가는법


미래의 문의 연무장과 무기고맵은 120개의 스타포스를 필요로 하지만 역시 추천드리지 않는 사냥터입니다. 역시 아래의 지구방위 본부가 최고에요!


※비추천 사냥터



8. 루디브리엄 지구방위본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루디브리엄의 지구방위본부의 내부 맵은 스타포스 사냥터 중 가장 많은 140개의 스타포스를 필요로 하며 개편 후 최고 인기 사냥터입니다. 180레벨까지 추천드리는 사냥터이며 그 이후엔 황혼의 페리온에서 200레벨까지 사냥하는 걸 추천드려요!


※추천 레벨 165 ~ 180


이상으로 메이플 사냥터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이플스토리 폭업사냥터 - 메이플 폭업 루트

메이플스토리 유니온 하는법, 배치, 추천, 등급, 코인샵, 공략

메이플스토리 템셋팅 순서 기본편! - 무자본, 유니온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