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위 보스 노말 여제, 하드 매그너스, 카오스 블러디퀸, 피에르, 반반, 벨룸 클리어 횟수 초기화권 그리고 각종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는 크리티아스 일일 퀘스트를 하기 위한 메이플스토리 크리티아스 퀘스트를 공략하겠습니다! 최대한 간추렸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크리티아스 선행퀘 준비물




크리티아스 선행 퀘스트를 조금이라도 빨리 클리어하기 위해선 위의 사진에 있는 아이템들을 경매장에서 먼저 구매한다면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이니 꼭 구매하고 진행해주세요!


부러진 검날(청) 50개, 떨어진 손잡이(청) 50개, 망가진 자루(청) 50개, 부서진 활대(청) 80개, 깨어진 장식(청) 80개, 하급 마법사의 옷자락 100개, 중급 마법사의 옷자락 150개, 망가진 자루(적) 150개


메이플 크리티아스 퀘스트 공략!




준비물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퀘스트 알림이의 크리티아스 - 갑자기 나타난 왕국 퀘스트를 수락한 뒤 맵으로 바로 이동해 주세요! 길라잡이가 친절하게 길을 알려주니 남서쪽 막사에 위치한 병사에게로 이동하여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바로 옆에 위치한 이자크에게서 크리티아스 - 부대장의 허가 퀘스트를 수락하면 얼어붙은 고독, 공포, 분노를 물리치고 부러진 검날(청), 떨어진 손잡이(청), 망가진 자루(청)을 각 50개씩 모아오라고 한답니다. 미리 재료를 준비하신 분들으 바로 퀘스트를 완료해주시고 재료를 준비하지 못한 유저분들은 얼어붙은 고독, 공포, 분노가 위치한 시작되는 비극의 숲 1, 2, 3에서 각각 몬스터를 물리치고 모아오면 된답니다.





이어서 이자크에게 크리티아스 - 허가의 대가 퀘스트를 수락하고 미리 구매한 아이템들로 바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된답니다. 재료가 없으신 분들은 얼어붙은 불안과 허무가 위치한 시작되는 비극의 숲 4, 5에서 각각 몬스터를 물리친 후 부서진 활대와 깨어진 장식을 80개 모아가면 된답니다.





그다음 이자크에게 크리티아스 - 대장의 연락 퀘스트를 수락하고 북쪽 막사로 이동해 대장님 브룬델을 만나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그다음 브룬델에게 크리티아스의 근위대장 퀘스트를 수락하면 마법 대학 렌하임에 위치한 베아트리체에게 가라고 한답니다. 브룬델 위의 포탈로 들어가면 길라잡이가 베아트리체에게 가는 길을 알려준답니다. 이동 후 베아트리체에게 크리티아스 - 마법 대학의 교수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그다음 바로 옆에 있는 첸에게 크리티아스 - 마법대학의 남학생 퀘스트를 받으면 타락한 마력의 숲 1에 위치한 타락한 하급 마법사를 잡고 하급 마법사의 옷자락 100개를 모아오라고 한답니다.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그다음 첸에게서 크리티아스 - 숙제와 숙명 퀘스트를 받은 뒤 옆에 위치한 비앙카에게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그다음 비앙카에게서 크리티아스 - 마법대학의 여학생 퀘스트를 수락한 뒤 깊어지는 비극의 숲 1에 위치한 타오르는 고독 몬스터를 잡으면 300포인트를 금방 모을 수 있어요!





반마력 퀘스트 완료 후 비앙카에게 관청의 서기 퀘스트를 수락한 뒤 길라잡이를 따라 관청에 위치한 힐렐에게 누락된 역사 퀘스트를 받아주세요 그러면 마법구를 두 개 주는데 에레브 귀환 마법구를 먼저 사용하여 나인하트에게 공백의 시간 퀘스트를 받아 크리티아스 귀환 마법구를 사용하여 돌아오면 된답니다. 





파르마 위치! 


다시 크리티아스로 돌아와 힐렐에게 왕국의 왕녀 퀘스트를 받아주세요 길 안내를 받으며 크리티아스 시장의 여관으로 이동해 하녀장 파르마에게 완고한 하녀장 퀘스트를 받아주세요! 그러면 타락한 마력의 숲 2에 위치한 타락한 중급 마법사를 퇴치하고 중급 마법사의 옷자락 150개를 모아오라고 한답니다.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파르마 위치는 크리티아스 시장의 여관 안에 있답니다!






다시 파르마에게 엄격한 하녀장 퀘스트를 수락하면 깊어지는 비극의 숲 3에 위치한 타오르는 분노를 퇴치하고 망가진 자루(적) 150개를 모아오라고 한답니다. 사람을 굉장히 못 믿는군요..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다시 파르마에게 깐깐한 하녀장 퀘스트를 받고 그 옆에 위치한 이안에게서 소년 시종 퀘스트를 받아주세요! 클리프가 팔고 있는 고급 손수건을 가지고 오라는군요 클리프의 위치는 문밖에 바로 있으며 고급 손수건을 10만원 주고 산 뒤 이안에게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옆에 위치한 미리암에게 왕녀의 부탁 퀘스트를 받고 낡은 나무빗을 찾아달라는데 깊어지는 비극의 숲의 아무 몬스터를 사냥하면 낡은 나무빗이 드롭된답니다. 퀘스트 완료 후 미리암에게 가짜 왕녀 퀘스트를 수락하면 잠시 뒤 머리 위로 퀘스트가 온답니다.





하녀장 파르마, 무기상인 니타, 베아트리체와 비앙카에게 각각 말을 걸어보라는군요 파르마의 위치는 미리암 바로 옆에 있고 무기상인 니타의 위치는 문밖으로 나가면 바로 있답니다. 베아트리체와 비앙카의 위치는 마법학교 렌하임에 있답니다. 말을 걸고 잠시 기다리면 머리 위로 퀘스트 완료 아이콘이 나온답니다. 미쉘론이 관청 거리에 위치한 힐렐에게 가보라는군요 이동합시다!





힐렐에게 크리티아스 - 단 한 권의 책 퀘스트를 수락하면 타락한 마력의 숲 3에 위치한 타락한 상급 마법사를 퇴치하고 검은 마도서 10권을 가져와 달라고 합니다 이동 후 얼른 모아서 가져다주세요!  





그다음 힐렐에게서 왕궁의 레시피 퀘스트를 수락하고 미쉘론에게 이동해 크리티아스 - 두건의 남자 퀘스트를 받아주세요 여관 뒤쪽에 위치한 후드를 둘러쓴 베르나르에게 말을 걸어보라는군요.. 베르나르에게 말을 걸면 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 2에 위치한 스며드는 불안과, 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 4에 위치한 스며드는 공포를 각 100마리씩 잡아달라고 합니다.. 이동해서 잡아주세요! 잡고 나면 머리 위로 퀘스트가 온답니다. 시장에 위치한 칸토어에게 말을 걸어 보라는군요.





칸토어에게 말을 걸으면 가면을 쓴 자의 힌트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답니다. 꽃병을 줄 테니 베르나르에게 끼얹으라는군요 베르나르에게 이동합시다.





물을 시원하게 끼얹고 나면 이안에게서 진짜 왕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그러면 갑자기 두건을 벗은 이오네에게 크리티아스, 낙성의 기억 퀘스트를 받은 뒤 침공의 이유 퀘스트를 연달아 받아주세요! 다시 한번 힐렐에게 이동하여 마법에 대해서 알아오라는군요 이동합시다!





힐렐에게 읽을 수 없는 마도서 퀘스트를 수락하면 마법대학 렌하임에 위치한 베아트리체에게 가라는군요 베아트리체에게 이동 후 마도서 해독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그러면 다시 한번 타락한 마력의 숲 3에 위치한 타락한 상급 마법사를 퇴치하고 마법구를 20개 모아오라고 한답니다. 모아서 가져다주세요!





마법구를 모아가면 크리티아스 - 왕국과 마법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에 위치한 스며드는으로 시작하는 몬스터들에게 탑의 파편을 30개 모아오라는군요.. 끝나지 않는 퀘스트입니다.. 얼른 모아옵시다! 모아서 온다면 크리티아스 - 터무니없는 진실 퀘스트로 이어진답니다.





나인하트에게 이동후 대망의 크리티아스 마지막 퀘스트인 다시 시작된 침공을 끝으로 크리티아스 사전 퀘스트는 끝이나게 된답니다! 이제부턴 매일 퀘스트 알림이를 통해 크리티아스 일일 퀘스트를 5번 진행하고 반마력을 모아 코인샵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모두 고생하셨어요!